쏙쏙 한글 깨치기 1단계 세트 - 전3권 - 받침 없는 글자 쏙쏙 한글 깨치기
한빛학습연구회 외 지음, 김유진 외 그림, 이수진 기획 / 한빛에듀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 공부를 해야하는 6세! 도저히 한글에 관심이 없고 흥미가 없어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을 때, 이 교재를 알게 되었어요. 알록달록한 표지에 한글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거란 생각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1단계는 받침 없는 글자로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었어요. 보통 한글 워크북이라 하면 한 번 사용하고 버려야하는데 이 교재는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말놀이 동시는 아이들 문해력 발달에 참 좋을거 같았어요. 리듬감있는 글자에 재미있는 말놀이가 매일 매일 읽어줘도 아깝지 않을 교재였습니다. 다른 책은 읽지 않더라도 이 동시집은 하루에 1장이라도 읽고 있어요~

 






듣기 읽기 교재는 QR코드가 있는데, 이를 읽으면 직접 한글을 읽어준답니다. 제가 읽어주는거 보다 효과가 크더라고요! 그냥 풀었다면 정말 재미없었을 워크북을 QR 음성으로 듣고 읽고 하니 더욱 쉽고 재미있게 하더라고요~~






정말 효과 많이 봤고, 덕분에 진도도 훅훅 나갔습니다! 한글과 정말 친해지고 직접 발음을 들으며 한글을 익힐 수 있었어요.








마지막 교재는 만들기 쓰기 교재로 글자를 이리저리 조합할 수 있는 책이었어요. 코딩지로 되어 있어 수성펜만 있다면 쓰고 지우고 반복할 수 있답니다 :) 이렇게 활용하니까 가성비 넘치고 오래오래 가지고 있을 수 있겠더라고요!







글자 만들기, 정말 어려워하는데 아이 손으로 직접 한 장 한 장 넘기면서 공부하니 더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었어요.


3권 다 아이가 한글을 깨우쳐도 두고두고 볼 수 있는 교재더라고요!

앞으로 활용도가 참 높을거라 생각하며, 이번 신간 정말 대박인거 같아요 !

 

 

 

<도서 제공받아 직접 활용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