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선의 엄마의 밥상 - 그대로 따라 하면 엄마가 해주시던 바로 그 맛!
한복선 지음 / 리스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에 큰 취미가 없는 저는, 식사 준비하는 시간이 제일 고되더라고요 ㅠㅠ

다른 살림은 하겠는데, 식사 준비가 제일 어려워요.

그래서 저는 책, 인터넷 도움을 많이 받아요.

인터넷에도 많은 정보가 있지만 저는 주로 요리 책을 좋아해요.

옆에 책을 펼쳐보고 따라하는 게 더 편하고

책은 두고두고 오래 볼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이번에 읽어 본 '한복선의 엄마의 밥상'

최고의 요리전문가 한복선 선생님의 집밥 레시피 책이에요.

15년째 요리 분야 스테디셀러

이번에 내용을 보완하고 메뉴를 추가해 개정판으로 나왔어요.


요리전문가의 책이라 그런지

요리하기 전 이런 기초 이론이 정말 잘 정리되어 있어요.

정말 기본이 되는 계량하는 법 부터

각종 다양한 재료 고르기, 손질, 보관법도 자세히 나와있어요.







주부 5년차이지만 사실 김치를 담궈본 적이 없네요.

항상 양가 부모님에게 도움을 받아 김치를 먹었는데

이제 저도 스스로 해볼 때가 된 거 같아요.

우리 밥상에 없어서는 안 될 김치 !

재료부터 제대로 고르고 제대로 만드는 법을 배워요~





첫번째 레시피로 '돼지고기 김치찜'이 나왔어요.

안그래도 집에 돼지고기도 있고

김치도 많은데 주말에 만들어봐야겠어요!

양념을 그대로 하면 엄마의 손맛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국 종류도 다양해서 너무 좋았어요.

국 없는 밥상을 굉장히 허전해하기 때문에

꼭 국을 밥상에 올리는데

그런 저에게 너무 반갑고 고마운 레시피 책이었어요.

이 책은 기초 이론을 탄탄하게 알려줘서 좋았어요!

요리를 못하는 사람도 기초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고

197가지 집밥 메뉴매일 밥상 차리기가 두렵지 않답니다~

요리 레시피 책이 필요하다면 한복석의 엄마의 밥상 추천합니다 :)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