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러브 - 마음챙김 다이어리
미건 로건 지음, 홍승원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11월은 정말 힘든 달이 였습니다.

일이 너무 많았고, 육아도 힘들고 체력도 안되고 너무 힘들었어요.

지친 하루를 끝내고 잠만 자거나 드라마, 영화만 계속 봤었어요.

그렇다보니 삶이 참 무기력해지더라고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다시 일어날 힘을 얻기 위해 셀프 러브 책을 작성해보기로 했습니다.

셀프 러브 책에는 직접 작성해야 할 부분이 많아요.

나의 과거를 떠올리고 긍정적인 회로를 돌리며 반성할 것을 반성하죠.

매일 조금씩 작성하며 나를 돌아보고 나를 사랑해줄 시간을 가지기로 마음먹었어요.








셀프 러브가 중요한 이유는 셀프 러브가 바로 나의 잠재력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내면을 공감과 자비로 가득 채울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랍니다.

삶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주는 연료라고 할 수 있어요~

타인에게는 관대하지만 나에게는 냉혹한 사람들이라면 셀프 러브가 더욱 필수적인거 같아요.

저도 타인에겐 한 없이 관대한데, 나 자신에게는 엄격한 편이거든요.

이번 셀프 러브 작성을 통해 나를 좀 더 쓰다듬는 연습 했어요.

내가 나를 좀 더 사랑해주니, 제 스스로가 긍정적이게 변화되고 더 나은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더라고요.







저는 은근히 '자기 인식' 부분이 힘들더라고요.

막상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적으려니 하나도 생각나지 않는 거에요.

내가 평소에 뭘 좋아했더라, 정말 오래 생각했던거 같아요.

남편이 뭘 좋아하는지, 아이가 뭘 좋아하는지 항상 고민하고 생각하는데

정작 내가 뭘 좋아하는지 신경쓰지 않고 살았네요...

이번 기회에 한 번 생각해보게 되어 좋았어요.








주책맞게도 '스스로에게 응원의 메시지 보내기'에서는 눈물이 찔끔 나더라고요.

오늘도 힘든 일이 있었는데, 나를 위해 내가 응원하니 눈물도 나고 위로가 되더라고요.

마음이 좀 더 긍정적으로 변화되는 거 같아요.

​나 자신을 사랑해보는 시간, 마음챙김 다이어리 셀프러브!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