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병기 복음 - 복음 촉복의 아이콘 시리즈 3
이영철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교회 다닌다"는 말을 하면 혐오의 시선을 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만큼 믿지 않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한다는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도 복음을 전하는 일은 너무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배워야하며 연습해야한다.

이 책은 수원 온누리교회를 개척하신 이영철 목사님이 1만 명의 불신자를 전도해 보고 만들어진 책이다.

1만 명이라니... 나로서는 상상도 안되는 숫자다.

이영철 목사님은 '3분 브릿지 전도법'을 이용해 전도를 하신다.

'3분 브릿지 전도법'은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다.

내가 아는 건 '사영리 전도법'인데, 그 방법과 비슷하게 느껴졌다.

 

 

 

 

 

 

이 책은 맨 뒤에 있는 부록, '3분 브릿지 전도법'을 먼저 읽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3분 브릿지 전도법'이라는 말이 계속 나오는데, 그 전도법이 어떤건지 모르면 답답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3분 브릿지 전도법'은 복음을 전할 때 변론이 없고, 3분으로 시간이 짧다. 또한 인격적으로 예수를 영접할 수 있다.

 

이 책은 복음이 최종병기라는 것을 강조하고 '3분 브릿지 전도법'이 얼마나 많은 영혼들을 구할 수 있는지를 말해준다.

그리고 복음이 무엇인지, 복음의 핵심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

'말이 곧 영입니다' 부분이다.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집을 나갔다. 그런데 그 아내가 암에 걸린 것이다.

아내는 교회에 와서 하나님 앞에 '왜 내가 이런 병에 걸려야 합니까? 바람피운 남편이 나쁜데...'하고 기도한다.

그러자 주님은 바람피운 남편보다 용서 못 하는 아내가 더 죄질이 크다고 말한다.

이 부분을 읽고 좀 충격적이었다. 도덕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을 것이다.

분명 바람 피운 남편이 나쁜데, 아내가 벌을 받은 것 같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용서 못 해'라는 감정은 내 생각이다.

하나님께서는 '용서하라' 하셨다.

말씀대로 살지 못한 것이 더 나쁜 것이다.

이해가 되지 않더라도 우리는 말씀대로 살아야 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비록 육신은 이 땅에 살지만 천국백성으로 살아야한다.

우리의 가치관을 예수님이 행하셨던 거처럼 해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예수님처럼 사는 것, 그 말이 자꾸 나에게 맴돌았다.

능치못함이 없는 하나님,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하나님의 능력을 믿지 못하고 나의 삶을 제한하며 살아간다.

나에게 달란트가 있지만 발전하지 못하고 그대로 가지고 있는다.

하나님 안에서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의 최종병기이다!

이 말씀을 정말 잊지 말고 기억해야겠다.

 

코로나로 멈춰버린 일상, 그리고 예배의 자리에 참여하지 못한 마음을, 이 책을 통해 위로 받고 도전 받았다.

복음에 대해 다시 한번 도전 받고, 자신감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영철 목사님의 강의를 직접 들어보고 싶었고, 전도 훈련에 대해 생각하게 된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