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일권 아트북 Hailkwon - artbook
하일권 글.그림 / 예담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 만화계의 대 변혁과 웹툰시장으로 많이 기울어지고 변화의 물결이 많아진 이 때,

한국 만화와 웹툰계에 기념비적인 작품이 하나 출간이 되었습니다.

웹툰작가 하일권 작가의 아트북이 바로 그 것입니다. 많은 화보집과 원화집 등이 나오지만,

만화계쪽에선 주로 미국이나 특히나 일본쪽 만화의 화보집이 많아서 국내작가의 이런 아트북은 다소 생소하고, 흔히 나오는 작품이 아닌데, 그것도 웹툰작가의 이런 작품이 나온것은 진짜 이례적이고, 말 그대로 기념비적인 의미있는 작품이라 할 수 있죠.

작가의 사인입니다. 진짜 넘기자마자 바로 볼 수 있는 싸인!! 평생소장해야 할 책이죠~

지금까지 나온 작가의 작품의 주요 등자인물들로 그려진 그림입니다. 저기에 나온 인물들의 작품과 이름들 기억하십니까? 삼봉이발소부터 시작해서 방과후 전쟁활동까지.. 진짜 나 한 때 완전 덕후여서 매주마다. 웹툰카테고리를 뒤적이던 게 생각나네요~

컨텐츠에 나온 작가의 작품을 순대로 나온 이 화보집입니다. 캬~~ 작품의 장면장면이 주마등처럼 생각나는게 진짜 처음 삼봉이발소에 완전 충격받아서 완전 팬이 디서 그때부터 작가의 작품을 사정없이 찾아보고 기다리던 그때가 생각이 납니다.  

대표작 삼봉이발소의 작품의 비화와 작품에 대한 작가의 내용이 그림가 함께 간략하게나마 나와서 그 작품에 대한 기억과 소개를 아주 착하고 세심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진짜 이거 완전 당시에 처음 봤을때 충격 그자체로 이런 만화가 다 있나 싶을정도로 아주 충격적이었죠.

이 그림이 새각나십니까~ 진짜 이 그림 하나로 삼봉이발소에 대해서 다 소개가 되죠. 이 세명이(2명과 한마리) 이 작품을 이끌어 나가는데...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로봇과 인간소년의 우정을 담은 작품. 삼단합체 김창남의 시보레와 호구입니다. 주인공 이름부터 주인공의 상태가 진짜 예상이 가죠? 이것도 완전 걸작이죠. 으음~~ 걸작이었죠.

사이사이에 끼워져 있는 각 작품 여주인공들이 모여있는 브로마이드입니다. 꺄~ 완전 레어템이에요~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하일권 작가의 작품중 하나인 안나라수나마라입니다.

아브라타카브라와 같은 마법의 주문입니다. 이거 처음엔 흑백의 작품같이 생겨서 완전 어둡고 심란한 작품인줄 알았는데 갈 수록 장난이 아닌게.. 마지막엔 폭풍감동과 긴 여운을 안겨주었던 작품이었다는... 이것도 꼭 보세요. 진짜 대박입니다.

남녀 주인공 빈곤하고 불우한 소년가장인 여주와 개싸가지에 있는 집 자식인 남주.

나중엔 저 남주가 정신차리고 엄청난 활약을 하는데... 진짜. 지금도 탑3안에 들어가는 하일권 작가의 작품 중 하니이죠.

저 명단이 뭔지 아시는분!! 바로 방과후 전쟁활동의 3학년 3반 아이들의 명단입니다.

이거 처음엔 무슨 배틀로얄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정체불명의 생물체로 인해서 전쟁터로 떠밀려진 학생들의 이야기인데 절대 낭만과 우정을 기대하면 안됩니다. 그 극한상황에서 벌어지는 인간의 천태만상과 심적 변화와 내면의 폭력성 및 본성을 알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저 중에서 과연 몇명이 살아 돌아왔을까요..

처음엔 별 활약과 이야기아 없던 존재감 없던 교감인간? 학주였던가? 담임이 없는 3학년 3반을 임시로 맡다가 전쟁막바지까지 3학년 3반 얘들 곁을 끝까지 함께 있었던 선샌이죠. 마지막 보세요.

"지지마라.. 살아남아라.." 이것도 그냥 전쟁만화로 보기엔 그 시사하는 바가 크고 긴 여운을 안겨주고 많은 질문을 안겨주는 작품입니다.

잘생긴 작가님. 진짜 웹툰계의 거장 반열에 올라있는 작가로, 진짜 대단하신 분이죠.

이제는 만화시장이 인터넷 웹툰계로 완전히 넘어온 이 때 한국 만화계의 큰 변화와 지각변동이 일어나서 웹툰을 바탕으로 나온 영상이나 매체가 많은데, 이 분의 이 아트북은 정말 여러모로 큰 의미가 있는 남다른 기념비적인 아트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진짜 이런 작품은 꼭 소장해줘야 제맛이죠. 진짜 너무 좋았고 훌륭한 아트북이에요.

한가지 추가로 개인적인 바램은 이분의 작품. 그냥 만화로 남고, 어설픈 드라마나 영화로 어거지로 만들려고 하지 마세요. 작품 망쳐요. 만화는 만화로만 남길... 정말 이분 만화를 알고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소장하길 추천하는 아트북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