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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스 코드 1 : 변신 천계영의 리얼 변신 프로젝트 1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생각해보면 우리는 하루에 최소한 2~3번 정도 옷을 갈아입는다.

아침에 일어나 집 밖으로 나갈 때,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갑자기 옷을 정갈하게 입어야 하는 자리가 생기거나

외출하기 전 마음에 드는 코디를 찾지 못하면 몇 번이고 다시 입어보기도 한다.

 

먹고 자는 것 만큼이나 입는 것도 일상이 되어있지만, 옷을 '잘' 입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러던 차에 우연히 천계영님의 드레스 코드를 만나게 되었다.

 

드레스 코드는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되었던(?)

천계영님의 웹툰으로 책 역시 웹툰과 동일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는 시즌2까지 연재하시고 편성을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심)

 

웹툰을 보면서 은근히 패션에 대한 공부도 되고 재미도 있어서 몇 번이고 들여다보기도 했지만,

스크롤을 내려가면서 계속 모니터로 보다보니 불편한 점도 있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나와서 무척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웹툰의 내용과 똑같지만 가끔 한 챕터가 끝난 후

등장하는 짤막한 에세이(?)를 읽으면서

내가 입는 옷과 내 몸에 대해서 새로운 관점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드레스코드라는 만화를 그리게 된 이유과 과정,

천계영 작가님 스스로의 패션 공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되어

옷의 구입에 관한 짤막한 이야기와 체형,

그리고 1권에는 옷 중에서도 상의에 관련된 내용이 담겨있다.

 

책의 내용 중에는 현재 나의 패션 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와

옷값을 잘 쓰고 있는지에 관한 테스트가 있는데

나는 생각보다 좋은 점수를 받지 못했다.

 

잘 생각해보니 나 역시 천계영님처럼 옷을 사러 매장에 가 점원이나

주위 사람의 시선, 평가를 받는걸 부담스러워하는 편이라

꽤 오랫동안 인터넷을 통해서만 옷을 구매했다는 사실이 떠올랐다.

 

그렇다보니 실제적인 내 체형은 고려하지 않고,

옷만 봤을 때 예쁘거나 쇼핑몰 모델이 입은게 예뻐보이면 사는 식이어서

사실은 나에게 맞지 않아서 못 입는 옷,

어울리지 않거나 생각보다 불편해서 입지 않는 옷 등이 많아

과거에는 옷은 많이 사는데 비해 입을 수 있는 옷이 많지 않았다.

 

최근 몇 년 사이에는 옷을 거의 사지 않아 유행이 많이 지나거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옷을 많이 입고다니고 있기도 했다.

결국 예쁜 옷을 보는 안목은 있지만, 나에게 어울리는 옷을 보는 안목은 없는 셈이었다.

 

게다가 티셔츠, 블라우스, 자켓 등 각 상의 아이템마다 넥과 카라의 모양과 길이 등이

다른 다양한 디자인이 많이 나오는데도 나는 그 흔한 V넥 티셔츠 한 벌 사입어 본 적이 없어서

그동안 옷을 살 때 참 수동적이고 습관적이었구나.. 하는 반성을 하게 되었다.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넥과 카라의 종류가 이렇게나 많다는 것,

가지고 있는 것은 커녕 입어본 적도 없는 디자인이 많다는 것도 새삼 깨달으면서

나도 앞으로 2년 정도 다양한 디자인에 도전하고 나에게 어울리는 룩을 찾는 것을 목표로

의류비를 써야겠다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특히나 실루엣에 관한 부분을 읽을 때는 뜨끔하고 느끼는게 많았다.

소재나 프린트된 그림, 컬러만 다르다고 나의 스타일이나

이미지가 변하지 않는다는 사을 책을 통해 깨달으면서

앞으로는 허리를 강조한 X 실루엣에 도전해봐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그리고 1권의 마지막 챕터인 '살' 부분을 읽을 때는 눈시울이 시큰하기도 했는데,

오랫동안 통통한 체형 때문에 놀림 받고 나 또한 책 속 내용처럼

몸을 가리려 엄청나게 큰 데도 불구하고 심지어는 남자 옷도

입고 다닌 적도 많아서 공감이 많이 되었다.

패션은 자신감이라는 흔하디 흔한 문구를 여기저기서 자주 보지만

이 말 역시 경험으로 체득해봐야 내 마음에 와닿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별부록으로 수록된 체형별 코디법은 사실 다른 책에서 많이 다뤘던 내용이라

천계영님만의 패션에 대한 쉽고 공감되는 개성은 부족한 것 같아서 아쉬웠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각 아이템별로 내게 맞는 디자인을 고르는 노하우를 엿보면서

그동안 나는 옷을 살 때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앞으로는 어떤 생각을 하면서 옷을 골라야할지

한번쯤 진지하게 생각해본다면 분명 달라질 수 있을거라는 자신이 생겼다.

 

또한, 외적인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이 나에 대해 느끼는 감정이나 분위기를 통제하고 싶다면

여성스러운 무드, 커리어우먼 같은 지적인 무드 등

옷이나 잡화의 디자인 및 컬러를 원하는 분위기에 맞추면 된다는

사실 알고 있으면서도 막상 옷을 살 때는 까맣게 잊어버리게 되는

기본에 대해서도 되짚어 볼 수 있었다.

 

드레스코드 2권과 웹툰 드레스코드의 앞으로의 연재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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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꾼이다 - 세계 1등을 선포한 미스터피자 정우현 이야기
정우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2월
평점 :
품절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 나는 저자가 어째서 스스로를

'꾼'이라 자처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었다.

왜 '꾼'이었을까 궁금해하며 조금 생각해보는데

왜인지 '꾼'이라는 단어에서 땀 흘리는 자의 미소와 여유 같은 이미지가 떠올랐다.

그러한 이미지가 뇌리에서 떠나지 않은 채로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이 책을 통해 만나본 저자의 모습은 내 머릿속에 떠오른 '꾼'에 너무도 잘 어울렸다.

 

 

아주 어려서부터 공부보다 농사일에 시달렸을 정도로 한시도 쉬지 못했음에도

저자는 일을 '노동'으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내내 받았다.

일을 생계를 위해서 해야만 하거나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으로 여기지 않고

마치 자신의 일부, 혹은 자신이 이루어야 할 어떤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았다.

 

일이라는건 흔히 무언가 생산적인 활동을 한다는 것으로 생각되고,

그것은 쉬지 못하고 있음을 의미하는 말이기도 할 것이다.

특히나 이 '일'이라는 녀석에게 시달릴 때면 그것은 '강도 높은 노동'으로 느껴지고

일이 노동으로 전락되는 순간, 일이 지겹고 고되어 쉬고 싶은 마음이 들어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의 마음을 잃기가 쉬울텐데도

저자는 한결같이 커다란 자신의 목표를 잃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처음으로 사회에 나와 동대문에서 일하며 그가 직원들에 대한 믿음으로 사람에게 투자하고,

그 후 미스터피자를 운영하며 가족점 사장들을 설득해 

콜센터를 도입하는 과정 등의 일화를 읽으며

 타인이 보기에 '남다른 비결'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저자의 가장 큰 장점은

모두가 잘 알고 있으며 아주 간단한 진실임에도 가장 지키기 어려운 '진심'이구나 -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직원을 믿지 못해 다른 사장들은 잠깐 자리를 비우는 것도 불안해할 때,

사회에 이제 막 발을 내디딘 저자는 자신이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는 입장임에도

그들을 믿고 그들의 월급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고,

콜센터 도입을 반대하는 가족점 사장들을 몇 번이고 설득하며

소비자 입장에서의 안정된 서비스와 편리함을 끊임없이 강조했다.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하고, 그것을 행동에 옮길 수 있었을까? 궁금한 생각이 들면서

저자는 어째서 이러한 생각에 대해서는 책에 담지 않았는지 생각해보니

저자는 나의 이익이 중요한만큼 소비자, 혹은 직원들의 이익 또한 중요하며

그들의 이익과 만족을 지켜주는 것이 장사를 하는 사람의 기본이라고 -

너무도 굳게 믿으며 당연하게 생각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다다랐다.

 

내가 타인에게 무언가를 판매함으로써 생기는 이익만 생각한다면

쉽사리 지키기 어려운 '진심'을 저자는 단단히 품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그동안 나는 지나치게 '이익'에 치중해 나의 '첫 진심'을

잊고 있지는 않았나 싶어 부끄러운 마음이 들었다.

 

 

또한 처음부터 큰 꿈을 품으면서도 섣불리 행동하지 않고,

적당히 무르익을 때를 기다리는 저자를 보며

일의 규모를 늘리거나 새로운 도전을 하는데 있어서

신중함과 소심함이 어떻게 다른지를 느낄 수 있었다.

당장에 행동하지 못함에 있어서 신중함과 소심함은 얼핏 비슷해 보이기도 하지만,

소심함은 절대 용납하지 않는다는 저자를 보며

준비된 결단과 행동의 힘이 참으로 단단하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사실상 일본에서 시작된 미스터피자를 한국에 들여왔으나, 들인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것에 맞게끔 고치고 발전시켜 나갔으며 결국 우리의 것으로 품어

세계시장으로 나아가고 있는 저자를 보며

판매(서비스)하는 사람의 마음가짐과 행동은 어떠해야 하는지

일이라는 것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던 브랜드의 성장과정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면서 참으로 많은 생각이 들었다.

위기를 맞고,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에서는 나 또한 응원을 보내면서 읽었고,

그러한 힘이 바탕이 되어 탄탄한 브랜드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는 자랑스러우면서도

'나 또한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자그마한 희망이 생겨나기도 했다.

 

 

어릴 때부터 "너는 요령이 부족해. 열심히만 한다고 되지는 않아.

요령을 익혀봐."라는 얘기를 자주 들었던 나에게,

그리고 좀 더 빨리빨리 많은 일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받는 사람들에게

요령이나 당장의 이익을 위한 능력보다 진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일깨워주고

용기를 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조금 느리고, 상대보다 가진 것이 없어도 괜찮다.

큰 꿈과 진심을 간직하고 그 길을 가면 된다.' 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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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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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어릴 적엔 우리집에도 제법 액자가 걸려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9살때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그렸던 수채화나

아버지께서 찍어주신 동생과 나의 사진이 조금씩 걸려있곤 했는데,

어느새 먼지만 켜켜이 쌓여 붙박이 벽장 안에 갇혀버리고 말았다.

 

그 뒤로 자라는동안 집 안에서 그림은 커녕 사진 액자조차도 볼 수 없게 되었고,

개인적으로 말끔하게 차려진 것 같은 인테리어 사진을 볼 때마다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며

사진처럼 꾸미고 살려면 돈도 많이 들 것이라는 생각에 더 담을 쌓았던 것 같다.

 

 

그러다 최근에서야 방송을 통해 스스로 노력하기에 따라 생각보다 저렴한 비용으로도

집을 꾸밀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면서 그제서야 조금씩

'집'이라는 공간에 눈이 뜨이기 시작했다.

그러던 와중에 접하게 된 책이 '내 집에 그림'.

 

 

 

큼직한 사진도 많고, 내용도 어렵지 않아서 술술 재미있게 읽어나갔는데

10평대의 원룸부터 오피스텔, 작업실, 20~40평대의 아파트, 주택, 한옥까지

다양한 공간과 그 공간에 매치된 가구와 그림 이야기가 가득해서

혼자 사는 20~30대의 싱글부터 자녀를 둔 가정, 자녀들이 다 성장하고 부부만 사는 집 등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참고삼아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고,

갤러리 카페 및 레스토랑에 대한 소개도 있어

직접 내 집에 그림을 들이기 어렵거나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런 곳을 찾아가 공간과 그림의 어울림에 익숙해지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책의 뒷부분에는 액자의 종류에 대한 설명부터 그림을 장식하는 팁,

갤러리에서 그림을 구입할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과 그림을 구매하는 방법,

갤러리에서 추천하는 그림 등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실제로 그림을 내 집에 들이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았고,

회화작품의 뒷부분이나 사고 파는 절차가 궁금했던 나에게는

약간의 호기심을 풀 수 있는 단서가 되기도 해서

그냥 그림을 좋아하고, 그림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한 분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뒷부분에도 이렇게 그림을 집에 들이기 위한 팁이 정리되어 있지만,

한 집 한 집 - 소개하면서 그 집만의 특색과 함께

공간에 따라 그림을 거는 팁이 중간중간 잘 정리되어 있고

저자의 생각이나 조언도 곁들여져 있어서

실제로 활용하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다만 이 책을 읽으면서 아쉬웠던 점은 계속해서 보이는 오타 때문에

책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본문에 해당하는 사진이 나란히 놓이지 않는 페이지도 제법 있어서

책을 계속 앞뒤로 살펴보면서 읽어보게 되거나

공간에 대한 설명은 있지만 사진이 전부 실리지 않아

선뜻 머릿속에 공간이 그려지지 않는 부분이 있어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무엇보다도 책을 읽으면서 집을 꾸민다는 것은

결국 공간에 대한 애정이 기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한 애정을 바탕으로 나의 공간을 정갈하게 정리하면서

(꼭 값비싼 작가의 그림만 생각하며 어려워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회화작품부터 부조나 도자기 등의 입체적인 조형물,

혹은 내가 직접 찍은 사진이나 좋아하는 이미지, 마음에 들어 사모으던 엽서 등도

얼마든지 서랍에서 나와 멋스럽게 변할 수 있구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동안 아까우니까, 빛 바랠까봐 고이 모셔만 두던 이미지들도

서랍에 넣어두고 잊고 지낼 것이 아니라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들이라면

아예 꺼내놓고 매일 보아야겠구나. 하는 마음이 생겼다.

 

 

또한 같은 이미지라도 액자의 여백을 살릴 것인지 그렇지 않은지,

이미지의 주변은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 등의 사소한 차이로 공간이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으며

그러한 것들이 쌓여 나의 공간, 결국에는 삶에 대한 나의 방식을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 무척 흥미롭게 느껴졌다.

 

그동안 마땅히 액자를 둘 곳이 없어 그려놓은 그림을 책장이나 바닥에 모셔두기만 했는데,

이 참에 방도 정리할 겸 그림을 꺼내볼 용기가 조금 생기는 것 같아 두근거리는 마음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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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이 인생을 바꾼다
사이토 가오루 지음, 이서연 옮김 / 디자인이음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시중에 이미 나와있는 많은 패션북과는 달리 이 책은 전부 텍스트로 되어있다.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룩이 일러스트나 사진을 통해 좀 더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더라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 책도 나름의 매력이 있었다.

두께감은 좀 있지만, 판형이 그리 크지 않아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읽기에도 좋고,
작은 챕터 하나가 보통 1장 정도 되서 빨리 읽히는 것도 장점이다.

책을 읽으면서 메모도 조금 했는데,
결국 패션에 있어서의 진리란 이런 것인 것 같다.
 

"깨끗하고 단정한 옷을 골라입을 것.
TPO , 자신에게 맞는 옷차림을 할 것.
그리고 그에 걸맞는 에티튜드를 취할 것."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룩이 전체적으로 설명적이다보니  
구체적으로 머릿속에 빨리 그려지지는 않았지만,
그래서 더 나름 상상을 해볼 수 있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 중에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과 비슷한 것은 어떤게 있는지
나는 골드/실버, 강아지상/고양이상 중에 어느 쪽인지
그리고 어느 쪽에 속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보면서
트렌드와는 별개로 내가 진심으로 원하는 룩을 떠올릴 수 있었다.
또, 흔하게 입는 청바지나 검은색 옷에 대해 새롭게 느껴볼 수 있었다.

저자가 일본인답게 책은 컬러의 중요성이나 무드도 강조하고 있는데,
부드러운 색상은 상냥한 태도를 불러일으킨다고 한다.
앞으로는 타인에게 특별히 더 친절해야 하는 날,
타인이 나를 좀 더 친절히 대해줬으면 하는 날 -
파스텔 컬러를 선택해야할 것 같다.

지금까지는 당장 입을 옷이 필요해서 옷을 사는데도
그냥 그 옷 자체가 너무 예쁘다는 생각에
내게 어울리는지, 사이즈는 맞을지 생각 안하고 사는 경우도 있었는데
앞으로는 좀 더 신중해질 것 같다.

내게 날개가 되어줄 옷을 찾을 때까지
책에서 얘기해주는 팁에 유념하면서
옷입기를 조금 즐겨보도록 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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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아티아 블루 - 언젠가, 어디선가, 한 번쯤은...
김랑 글.사진 / 나무수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김랑' 이라는 작가 이름을 보고 나는 왜 섣불리 여자라고 생각했는지 모르겠다.
작가는 남자였고, 책에는 어렴풋이 이별의 아픔과 사랑에 대한 향수가 묻어있었다.
나에게는 왠지 기대와는 달리 의외라는 느낌으로 시작된 이 책.

책을 읽는 내내 나는 당장이라도 뛰쳐나가고 싶었다.
한번쯤 보았던 사진과 꼭 같은 장소의 크로아티아는
사진에서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파랬다.

하늘도 바다도 푸른 빛이 지천.
그와 대비되는 빨간 지붕이 유난히 돋보이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과 참 가까운 나라, 마을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늘과 바다, 그리고 숲의 푸른 빛에
리듬을 더하는 빨갛고 노란 꽃들이 피어있는 골목길도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중에 크로아티아에 갈 수 있다면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에는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 119p를 보면 위에서 내려다 본 국립공원 사진이 있다.
숨이 막히게 아름답다는 말은 이럴 때 쓰는 말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내 마음을 사로잡은 곳.

7년을 만난 연인과 헤어지고 이 곳으로 떠나온 일본인 미미코를 만났다고 하는
이 곳이 어쩐지 나는 마음에 든다.
미미코는 자신은 겁이 많은데, 사무실 책상 맞은편에 늘 이곳 사진이 붙어있어서 괜찮을 것 같다고 했다.
그 말이 내게도 와 닿아서 나는 앞으로 책 속의 사진도 자주 들여다보고
크로아티아의 모습을 담은 사진도 구해다 꼭 책상에 올려놓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책에는 이스트라 반도, 자그레브, 디나라 알프스, 달마티아를 여행할 때 알아두면 좋을
교통편, 숙소 등에 대한 정리도 간략하게 되어있고, 주요 홈페이지 주소도 있다.

 

작가가 여행지에서 느낀 감정이나 마주쳤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어서
실제로 어떻게 여행을 했는지 읽으면서 점점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차는 어떻게 빌려서 어떻게 반납(?)하는지
낯선 이들과 의사소통은 어떻게 하는지
이동하는 차 안에서 잠깐 눈을 붙일 때 소매치기를 당하지는 않을까 불안하지는 않은지 등등
시시콜콜하고 세세한 것까지 상상하게 되버렸다.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레 나도 여행자의 마음이 되어보았다. 마음껏 -



햇빛이 쨍쨍하도록 개인 날을 좋아하고,
수영은 못하지만 물도 좋아하는 편인데다가 유독 섬나라를 좋아하는 나에게
크로아티아는 어느새 또 하나의 동경으로 자리하게 되었다.

게다가 마을들은 너무 크지 않아서 충분히 도보로도 둘러볼 수 있을 것 같고,
과거 로마시대의 흔적과 더불어 현재도 느낄 수 있으니 금상첨화가 아닐까?

크로아티아의 너무 파래서 - 사실은 아무 색도 없이 투명할 것 같은 그 풍경을 살포시 마음에 담아본다.

p.s.
그리고 여행과는 별개로
훗날 사랑을 하다가 또 이별을 하고 마음이 아파올 때,
이 책을 다시 읽으면 지금과는 느낌이 다를 거라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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