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 천재들의 아카이브를 몰래 엿보다
마크 W. 셰퍼 지음, 박지혜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마케팅 안하면 큰일 나요~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

✏️마크 W. 셰퍼

🛋️#동양북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세상에 나오더라도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면

과연 소비자들이 그 존재 자체를 알 수 있을까

 

 

 

마케팅이 필수적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래서 그 마케팅이라는 거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 건데..?

 

 

 

마케팅에 대한 지식의 부재와 막연함은

어렵다는 인식을 주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마케팅과 카피라이팅과 관련된 책들을

꾸준히 읽어왔다

 

 

 

‘마케팅 천재들의 비밀노트 350’은

전반적인 기초를 정리해주었다

 

 

 

✔️마케팅의 주인공은 고객

✔️브랜드에 나만의 스토리 입히기

✔️일관성과 진정성의 중요성

✔️좋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

 

 

 

무엇보다 이번에 얻은 값진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경쟁사를 칭찬하며

✔️경쟁사가 하는 것을 따라하지 않고

✔️그 시간에 고객 또는 소비자의 행동에 집중하며

✔️그들의 관심사가 어디에 쏠려있고

✔️그 결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고민하기

 

 

 

처음 마케팅 책을 접했을 땐

모든 것이 새롭고 생소하게 다가와

흡수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지금은 아주 조금 마케팅의 전반적인 부분은

익숙해진 듯 해 보인다

이젠 다음 단계의 책들을 읽어봐야겠다

 

 

 

👾비밀노트 350이 꼭 필요한 사람


1️⃣ 마케팅의 기초를 배우고 싶다면

2️⃣ 마케팅의 기초가 잘 잡혔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3️⃣ 모든 분양의 마케팅을 한 눈에 정리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서평

#마케팅

#베스트셀러

#책추천

#마케팅천재들의비밀노트350

#동양북스비즈

#협찬

#도서제공



마케팅은 한마디로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이다. -중략- 이를 위해서 당신은 반드시 고객에 대해 알아야 한다. 그냥 ’아는 정도‘가 아니라 모든 것을 아는 오랜 친구처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 P111

고객과 브랜드의 연결은 공감과 몰입으로부터 시작한다. - P123

훌륭한 마케팅은 일반적인 관행에 순응하지 않는 것에서 탄생한다. 모두가 오른쪽으로 갈 때, 왼쪽으로 가는 선택을 해보자. 지금이야말로 전통적인 마케팅 채널을 다시 한번 새롭게 바라봐야 할 때가 아닐까? - P19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