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책

✏️ 톰 올브라이튼 지음

✔️ 비즈니스북스

 

  


한줄평: 옆에 끼고 몇 번이고 읽어야 하는 카피책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제목을 쓰는 것은 가장 어려운 일이다


 

 

 

인스타나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도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은 단연 제목이다


 

 

 

아무리 글이 좋아도 읽어주는 사람이 없다면

그 글은 금세 잊혀질 것이다

 

 

 


그래서 꼭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참 잘 읽었다고 생각한다

 

 

 

 

책은 카피를 의뢰받은 순간 기획부터

마지막 퇴고의 과정까지

노하우를 숨김없이 알려주고 있다

 

 

 

 

노션이나 엑셀에 작가님이 알려주신 노하우를 정리해서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알찬 카피 특강을 들은 기분이었다


 

 

 

책에서 가장 유용하다 생각되는 부분은

‘08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이다

20개의 방법을 알려주는데 꼭 활용해봐야겠다

 


 

 

 🔖추천하는 사람

카피라이팅 초보자

카피의 과정이 알고 싶은 분들

나만의 후킹문구를 만들고 싶은 분들

슬럼프에 빠진 카피 쓰는 분들

 

  

 


📚책에서

 

모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은 애초에 불가능하다. 모든 사람의 마음을 얻으려 하면 결국 누구의 마음도 얻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가장 설득하기 쉬운 사람, 즉 내가 광고하려는 제품과 그것이 가진 베네핏을 좋아할 만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야 한다. 

P 51

 

 

 

콜투액션은 리더의 마음이 어느 정도 열린 상태에서 ’옆구리를 슬쩍 찔러서‘ 행동하게 만드는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P 131

 

 

 

출판사 비즈니스북스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은 애초에 불가능하다. 모든 사람의 마음을 얻으려 하면 결국 누구의 마음도 얻지 못할 것이다. 따라서 가장 설득하기 쉬운 사람, 즉 내가 광고하려는 제품과 그것이 가진 베네핏을 좋아할 만한 사람을 집중 공략해야 한다. - P51

콜투액션은 리더의 마음이 어느 정도 열린 상태에서 ’옆구리를 슬쩍 찔러서‘ 행동하게 만드는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 P13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