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에 대한 바른 이해 - 성령에 대한 균형 잡힌 안내서
조용목.최완기 지음 / 두란노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성령하면 왠지 신비한 능력이나 초자연적인 기적이 먼저 생각난다. 그래서 지난 날 성령에 대한 끝()이 다른() 이단들이 많이 등장하여 성도들을 미혹하게 했다. 성경은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성령은 하나님이시다.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 성령은 모든 것 곧 하나님의 깊은 것이라도 통달하시느니라. 사람의 사정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정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고전2:10~11)

 

이번에 두란노에서 새로 출간한 책 성령에 대한 바른 이해는 성령에 대한 균형 잡힌 안내서를 표방하고 있다. 조용목 목사와 최완기 목사가 공동 저자이다. 한국교회는 그간 오순절 계열과 장로교, 감리교 등이 성령론에 대한 이해와 해석이 다름으로 인한 갈등을 겪기도 했다. 그러나 성령이 하나님이라는 가장 간명한 사실을 직시한다면 이런 소모적인 논쟁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정상운 박사는 추천사에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 ‘기독교 교리는 성경에 포함되어 있는 진리, 곧 신앙의 보고를 서술하는 진리이지만 완전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각자의 기존 교리적 편견을 버리고 성경적 증언에 귀 기울이는 정()한 마음으로 이 책을 읽다보면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의 영적인 삶이 달라지는 변화를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성령은 누구신가? 성령을 받는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가? 성령 세례와 성령 충만의 차이는? 방언은 성령 세례를 받은 증거인가? 병고침의 은사, 곧 신유는 오늘날도 유효한가? 성령을 받은 사람이 맺는 삶의 열매는 무엇인가? 성령께서 일하실 때 성도의 삶에 어떤 변화가 있는가?

 

이런 것들이 궁금한가? 그러면 이 책 성령에 대한 바른 이해를 읽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한 지름길와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