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 3각 행진곡 - 일대일로 세계로
정호옥 지음 / 두란노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일대일 제자양욱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이번에 나온 신간 정호옥 목사의 일대일로 세계로 23각 행진곡을 읽었다.


일대일은 양육을 통해 성도를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만든다. 예수님도 3년 동안 제자들을 양육하셨다. ‘온 천하보다 한 생명을 귀하게여기시며 잃어버린 한 사람을 찾으셨다. 그 한 사람을 바르게 양육하면 놀라운 열매를 거둘 수 있다. 왜냐하면 일대일에는 일만 스승이 아니라, 아비된 삶(고전4:15)으로 낳고 낳는 재생산의 원리가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놀라운 하나님의 비밀이다. (23)


책 서두에 이 책의 주제가 적혀 있다. 전도하고 양육해서 예수의 제자를 만들어 가는 것을 말한다. 구원 받은 성도는 자신이 값없이 오직 은혜로 새 생명을 얻은 것처럼 예수의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아내야 한다. 일대일 양욱은 새 생명을 길러내는 구체적인 훈련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평생을 일대일 양육훈련에 헌신한 사역자의 현장 보고서다.

 

일대일 양육은 지금은 고인이 된 하용조 목사와 온누리교회 공동체가 20세기부터 기록해 온 사도행전이라 할 수 있다. 일대일 양육은 매일의 경건의 시간(QT)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먼저 훈련받은 양육자가 오직 한 사람을 품고 기도와 말씀으로 양육한다. 마치 예수가 소수의 제자들을 3년 동안 집중적으로 양육한 것처럼.


일대일 양육의 결과는 무엇인지 저자 정호옥 목사는 증언한다. ‘오늘 밤 죽어도 천국에 갈 수 있는가 하는 질문 앞에서 당황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일대일의 16주를 거치게 되면 그리스도의 제가가 되기로 결단하고, 은사를 따라 사역하게 되고, 자신과 같은 제자를 재생산하기까지 성장한다. 그러나 이렇게 좋은 원리로 시작해도 끝까지 마치기는 쉽지 않을뿐더러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교회 안에 일대일이 정착되기까지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29)’


정호옥 목사는 30여년이 넘는 일대일 양육의 실제와 경험을 담담히 들려준다. 각 장마다 일대일 양육 훈련을 거친 이들의 짧은 글이 실려 있어 보다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일대일 양육 훈련은 막연한 이론이 아니라 현장에서 이미 검증 받은 프로그램이다. 이 책은 일대일 양육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에 대한 적절한 길라잡이가 되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