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다 음악 - 2024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Dear 그림책
미란 지음 / 사계절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로 시작해 볼까요?


이 책의 표지엔 몇 개의 음악 요소가 숨어있을까요?





바로바로 3개입니다!


1. 일단 제목 글자 ‘다’ 부분에 부는 악기가 있고요.

2. 제목 아래에 8분음표가🎵

3. 왼쪽 페이지 길처럼 보이는 게 바로 8분 쉼표이죠.


왼쪽 상단 바코드도 음악 볼륨을 표시하는 느낌으로 만들어졌네요👍



이 그림책은 특별한 내용이 있는 것 보다는 음악의 시각화에 초점이 맞추어진 그림책입니다.

2024 볼로냐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수상작인 걸 봐도 시각적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방식에서 뛰어난 작품이에요.


다리 밑을 지나가는 자전거인 것 같지만 다리 모양은 클라리넷을 표현하고 있고,




하늘 아래서 바라본 드론샷 같은 풍경은 호른의 모습이에요.

음악 소리를 노란색으로 표현하는 동시에 빛과 바람의 세계로 구현하면서 음악을 밝고 빛나는 존재로 형상화하고 있어요. 원화를 본다면 포스터로 벽에 붙여두고 싶은 그런 느낌이랄까요ㅎㅎ





그리고 본문 중 한 장은 크게 펼쳐지는 페이지가 있어요.



수풀 우거진 길 가운데 트럼펫의 모양으로 비치는 빛은 음악이 우리의 이정표라고 얘기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ㅎㅎ






면지에는 책에 등장한 악기를 알려주고 있어요. 책 다 읽고 나면 마음에 드는 악기 나오는 음악 하나씩 들어봐도 좋겠죠?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