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순을 찾아라 바람그림책 151
김진 지음, 다나 그림 / 천개의바람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개의바람 출판사에서 찾아라 시리즈로 우리 민족의 역사와 인물을 다루고 있어요. 미취학 아동부터 읽을 수 있는 역사 그림책을 만들고 싶은 생각으로 이 시리즈를 시작하신 것 아닐까 싶어요.

<세종 대왕을 찾아라> <정약용을 찾아라>의 뒤를 이은 <유관순을 찾아라>까지 나왔다는 소식에 기쁜 마음으로 책을 펼쳤습니다.

서울 거리 곳곳에서 일어난 3•1 만세 운동의 순간을 숨은그림찾기로 알려 주는 역사 그림책이라는 소개처럼 책을 읽으면서 그당시의 서울을 생생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앞면지에 태극기를 땋은 머리에 묶고 있는 관순이 있어요. 결의에 찬 표정이죠. 이 여학생을 계속 찾으면 됩니다.

3•1 만세 운동이 일어난 날, 이화학당에서 공부하고 있던 여학생들은 교실을 나가 만세 운동에 동참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룰루 프라이 교장은 아이들을 막을 수밖에 없었죠.

교문으로 나가는 대신 월담을 선택한 학생들. 여기서부터 관순과 선생님의 숨바꼭질이 시작됩니다.


머리에 태극기를 단 소녀를 계속 따라가다 보면 3•1 운동이 일어났던 서울의 광경을 지켜보게 됩니다. 보신각, 세브란스 병원, 남대문역, 종로경찰서 등 지금도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건물 주변이 관순과 그당시 독립을 염원하던 사람들의 함성으로 가득 차 있어요.

역사가 일어난 장소에서 숨어있는 관순을 찾으면서 3•1 운동이 일어났을 당시의 분위기를 살필 수 있어요.

영유아/미취학이라면 관순언니 찾기를 하면서 책을 보면 되고,
초등이라면 책을 읽고 삼일절 의미를 되새기며 역사적 장소를 직접 답사해 볼 수도 있겠죠. 그림책 가져가서 관순이 숨었던 곳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도 있겠네요😀


삼일절은 어려서부터 많이 들어보고 대한민국만세를 외친 날이라는 것도 유치원에서 배우더라고요.
역사적 사건을 다루면서 무거워지지 않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마중물 도서로 제격인 책, <유관순을 찾아라>를 올 봄에 읽을 그림책으로 추천합니다😍

🇰🇷제이포럼 서평이벤트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