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이 간 거울 창비아동문고 231
방미진 지음, 정문주 그림 / 창비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책을 은지에게서 빌려 읽었다. 은지는 이책내용이 조금 무섭다고 하였다. 그래서 왠지 기대감이 커졌다. '은지는금이간

거울'말고도 그 뒤의 다른 내용 들도 읽어 보라고 나한테 권유를 해주었다. 그 뒤 이야기 중 '머리카락'이라는 이야기가 인상에

남았고 '오빠의 닭'도 좋은 이야기였다. '금이간 거울'에 나오는 수현이는 내성적이고 조용한 아이다. 이야기는 수현이가 거울

을 훔치면서 사건이 일어난다. 수현이가 물건을 하나씩 훔칠 떄 마다 훔친 물건 갯수 만큼 거울에 금이가기 시작하고 나중엔 거

울에 금이갈 자리가 없을많큼 금이많아지고 수현이 서랍엔 훔친 물건이 한가득 많다. 마지막엔 선생님 지갑을 훔치고 그 동안

있었던 일을 자백하면서 이야기는 끝이난다. 소심한 수현이는 친하던 단짝에게 마저 외면당하는 그런 아픔을 도둑질로 채우

고 싶어했을것 같다. 그러하여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되어 누군가가 자신이 도둑질하는걸 알아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고 누군가

에게 관심받고 싶어했을것 같다. 나는 이 책을 읽고  학교에서 친구사이좋게 지내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