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피와 두칠이 삽사리문고 17
김우경 지음 / 지식산업사 / 200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피와 두칠이'책 제목만 들었을 떄 시골의 남자 아이들의 우정 이야기를 그린 줄 알았다. 하지만 겉 표지를 봤을 떄 시골에 사

는 강아지들의 이야기라는 걸 알게 되었다. 외국 품종인 머피와 우리나라 전통개인 두칠이를 중심으로 그린 이야기이다. 어지

러운 세상에속에서 어찌보면 이책은 우리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꺠워 주는것 같기도 하다. 모두 주인을 잘못만나 팔려간 헉크

와 불쌍한 헉크대신 들어오게된 코브라. 나는 헉크가  "절대 사람을 믿지마"라고 말한것이 마음에 와 닿았다.  지구에 있는 생물

에게 해를 입힌건 사람이라는게 부끄럽고 한편으론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사람이 저지른 일은 결국 사람에게 돌아올것이다.

지구가 병들어 가고 나라가 망해가고 나중엔 모든 생명체가 병들게 될 것이다.

나중엔 감동적이고 슬프게 끝나는 '머피와 두칠이'는 참 좋은 책인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나비♪ 2008-05-26 1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민정인것같은대?

나비♪ 2008-06-01 2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내가누 군질알면 맞춰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