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데기 죽데기 - 보급판
권정생 / 바오로딸 / 1999년 8월
평점 :
품절


권정생 선생님이 쓰신 '밥데기 죽데기'는 재미있는 동화책이다. 맨 처음 이 책의 겉표지를 보았을때 정말 재미없어 보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는 도중에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올떄도 있었다. 책 제목인 '밥데기 죽데기'가 나는 아이의 별명인줄 알았다.내용을 알게되니 참 황당했다. 어떤 사냥꾼에게 남편과 아들을 잃어 한이 맺힌 늑대할머니가 복수하기위해 달걀로 만든 아이들 이름이 밥데기와 죽데기다. 마지막엔 그사냥꾼을 찾았지만 사냥꾼은 죽고 없었고 사냥꾼도 일부러 죽인게 아니었다.이 사실을 알게 된 늑대 할머니는 모든걸 용서해주고 세상이 평화롭도록 도와주었다. 이 작품의 배경은 일제 강점기 인데 우리나라가 이 시대에 얼마나 힘들었고를 알려주는 것 같다.우리나라가 어서 빨리 통일 됬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