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생활자 - 예뻐지고 싶은 여자들을 위한 뷰티 지식 충전소
이경선 지음 / 이지북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여성이라면 누구나 아름다워지기를 원한다. 그런 여성들이 하는 것이 메이크업이다.

기술이 발달해감에 따라 좋은 메이크업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메이크업을 하는 방법도 다양해진다.

유행에 따라 여러가지 이름을 붙여 물광메이크업, 투명메이크업 등 이름마저도 다양한 메이크업방법들이 각종 매체들을 통해서 여성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비단 여성들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메이크업이나 피부관리에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이책은 패션뷰티전문 피디가 저술한 책이다.

피부타입별로 피부관리하는 방법이라든지, 피부가 좋아지는 습관 등에 대해서 서론에서는 이야기하고 있다.

그 방법들 중에는 우리가 흔히 아는 방법들도 있고 잘못 알고 있던 상식을 바로 잡아주는 것도 있다.

물을 많이 섭취하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은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비법이다.

피부에 좋은 맛사지와 스트레칭도 그림과 함께 실어두어 따라해볼 수 있도록 한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다소 귀찮다고 그냥 넘기기 쉬운 피부기초상식과 클렌징 하는 방법이나 화장할 때 하는 순서 등을 자세히 실어놓아서 실용적인 면도 보강한 책이다.

색조메이크업에 대해서도 색조화장품의 사용법이나 향수에 대해서 부위별화장법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여두었다.

그리고 내가 이책을 읽으면서 가장 괜찮았던 부분은 우리가 흔히 화장품에 대해서는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도 소홀하기 쉬운 것이 화장소품이다. 브러시나 기름종이, 스펀지, 퍼프 등은 화장할 때 자주 사용하지만 올바른 사용법이나 관리방법에 대해서 간과하고 넘어가서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화장소품을 잘 관리하여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다면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도 기대가 될 것 같다.

PART2에는 베스트화장품 브랜드에 대해서도 언급해두었는데 이것은 물론 저자가 전문 패션뷰티피디이고 소개된 화장품이 여러 사람에게 증명된 좋은 화장품이겠지만 어느정도 개인차가 있는 만큼 너무 믿지 말고 신중하게 판단하여 화장품을 선택해야할 것 같다.

그이외에도  스타일을 살려줄 메이크업 완성 10단계라고 하여 스킨케어부터 마스카라 바르기까지 완벽한 풀 메이크업에 대해서 순서대로 따라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해두어 나처럼 화장에 초보인 사람에게는 책을 보며 직접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좋은 것 같았다.

이 책만 읽는다고하여 좋은 피부가 되고, 세련된 메이크업을 할 순 없을 것이다. 읽은대로 실천해서 좋은 피부가 되도록 노력하고 여러번 연습해보아야 요즘 유행하면서도 자신의 이미지에 걸맞는 메이크업을 완성하여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지 않을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