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분 편의점 3호 - 극장점 그림자 귀신 대소동 24분 편의점 3
김희남 지음, 이유진 그림 / 사파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이런 귀여운 책이라니~~이제 정말 비문학이 대세인가. 초등 저학년에서도 이런 과학동화들이 속속들이 출판되고 있다. 아직은 초등학교를 입학한 지 얼마 안되는 아이들이 유치원때 읽던 동화책에서 벗어나 조금은 글밥도 늘고 이야기의 내용도 다양화해야하는 시기가 초등학교 1~2학년이다.

주로 전래동화나 생활동화를 읽으면서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애쓰는 시기인데 이때 친숙하게 읽을 수 있는 과학동화시리즈가 나오고 있었다니. 벌써 3권째이다.

사파리 출판사에서 출판되고 있는 24시 편의점시리즈이다.

어느 한적한 마을, 오래된 극장에서 다시 문을 연 편의점버스.

그러나 여느 편의점 버스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뭔가 수상한 편의점에서는 수상한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난다.

오~~초등저학년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좋은 소재와 배경이다. 우리집 막내 초3학년인 아이도 키키거리며 읽기 시작했다.

이번 신간에서는 빛과 그림자라는 과학적 원리를 재미있는 귀신 이야기를 통해서 이해시켜주고, 명쾌하게 설명해준다. 극장점이라는 장소를 통하여 그림자와 거울, 렌즈를 통한 빛의 성질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우리는 빛의 성질과 빛에 다양한 현상과 원리로 세상을 보지만 이것을 초등저학년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하기는 어려웠다. 그러나 이런 참신한 과학동화를 통하여 설명할 수가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번 호 빛의 성질에 대한 원리는 초등학교 교과 5학년1학기에 연계되어 있어서 4,5학년들도 읽어두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으로 보인다.

이렇게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학의 기본 원리나 개념들을 동화를 통하여 저학년부터 접해본다면 3학년부터 학교에서 과학교과를 배울 때에도 배경지식이 되어 흥미와 이해도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