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 인기편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종이접기
종이쌤(이번찬)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0년~90년대생들에게는 종이접기가 익숙하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김영만 아저씨의 종이접기를 보고 자란 세대인 나도 종이접기가 익숙하다. 초등학생때는 쉬운 동서남북접기, 공접기 이런 걸 하면서 보내었고 중고등때는 별, 학, 거북이 등을 접어서 예쁜 유리병에 넣어 선물하기도 한 시절...종이접기용으로 나온 예쁜 무늬의 색종이도 문구정에서 별도로 판매하기도 하였다.

요즘 아이들은 다른 놀거리들이 많아져서인지 종이접기를 하는 친구들이 적긴 하다. 그래도 종이접기는 어린이들의 두뇌발달과 집중력, 인내심을 기르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활동이며, 창의력과 상상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수학적, 공간적 개념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도 있다. 나도 아이들이 유치원시절에 방문학습으로 종이접기수업을 진행한 적이 있다. 그 맘때 아이들이 다 그렇듯이 자리에 앉아서 진뜩하니 하는 활동을 지속하기 어려운데 종이접기 학습을 통해서 재미를 느끼면서도 집중해서 앉아서 하는 활동을 습관잡기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 나름 아이들은 2년동안 수업을 진행하면서 종이접기 유아 2급까지 취득한 뿌듯한 결과도 얻었다.

이 책은 구독자가 무려 14만명이며 3800회에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종이쌤의 종이접기 시리즈중 한 권이다. 수준별로 종이쌤의 종이접기 교재가 여러 권 출판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들을 모아서 엮은 책이다.

총 4부분의 파트로 이루어져있고 미니카, 장난감, 이벤트, 귀여운 동물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우리아이들은 여자 아이들이라서인지 이벤트 편에 귀여운 캐릭터 접기를 매우 좋아하였다. 사나몰, 마이멜로디, 쿠로미 이 3종세트는 열심히 따라 접어보기도 하였다. 주제마다 자세한 과정이 나와있고 유튜브 큐알까지 있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영상을 여러번 돌려볼 수도 있다.

교재를 보면서 어른인 나도 함께 접어볼 수 있었고 연휴동안 장거리 여행시에 아이들이 이동하는 지루한 시간에 유튜브가 아닌 종이접기를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유익했다. 보고 또 봐도 어쩜 이런 방법을 생각해내시는지 대단하다는 생각만이..^^

종이접기를 하면 소근육발달 뿐 만 아니라 도형감각도 키울 수 있어서 어린이들이게 무엇보다 추천하는 여가활동이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서 접어보고 작품을 만들어보고 작품집도 꾸며보는 경험을 해 본다면 가족끼리 대화거리도 생기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