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오도독! 변신 대장 뿅이 행복한 책꽂이 29
한수언 지음, 홍그림 그림 / 키다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귀여운 생쥐그림이 있는 손톱을 오도독! 변신대장 뿅이 표지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뿅이라는 생쥐이다. 더럽고 징그러운 존재가 아닌 귀엽고 사랑스러운 생쥐이다.

전래동화에 손톱먹은 쥐에서는 손톱먹은 쥐가 둔갑하여 진짜 사람인 척하는 이야기지만 이 책에서는 곤란을 겪는 아이들의 위기에서 구해내는 멋진 생쥐로 등장한다.

뿅이는 송이의 할머니가 살던 시골집에 오래전부터 살고 있는 생쥐인데 송이의 할머니와도 너무 친한 사이였다. 할머니가 만들어주신 파란색 체크무늬 리본을 꼬리에 달고 다니면서 사람을 좋아하는 귀여운 생쥐이다.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송이네가 할머니집에 이사오게 되는데, 송이와도 금방 친해져서 송이와 함께 학교에 등교하게 된다.

발표하는 것을 두려워 하는 친구를 도와주고 줄넘기에 자신없는 친구도 도와주고 그리고 전학와서 친구들과 서먹해하는 송이가 친구들과 함께 친해지고 어울리도록 뿅이가 돕는다. 정말 뿅이는 척척해결박사가 아닌가.

글밥이 초등저학년 아이들이 읽기 적당하고 이야기내용도 쉽고 간결하여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아침독서시간에 들고 다니면서 읽기도 부담없는 두께여서 초저학년 아이들이 책 읽는 재미를 느끼고 친구들과 관계 맺는 데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