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스트 바운드 2 - 다섯 가지 불의 시험 ㅣ 미스트 바운드 2
대릴 코 지음, 정보라 옮김 / 올리 / 2025년 1월
평점 :
이 책은 올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리뷰입니다
미스트 바운드 (Mist-Bound) 라는 제목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어요.
미스트(Mist)는 안개라는 사전적 이미가 있지만,
이야기 속에서는 신비로운 세계를, 잃어버린 기억과 진실이 숨겨진 장소를 상징하고 있어요.
미스트는 주인공 알렉시스가 모험을 떠나는 장소이자, 기억을 되찾기 위한 중요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바운드(Bound)는 '연결된', '향하는', '얽매인 ' 이라는 뜻과 '어딘가로 향하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알렉시스가 미스트 세계로 향하는 여정을 암시하고 있으며,
미스트 세계와 얽혀 있는 얽혀 있는 운명, 과거, 비밀 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과거에 미스트 세계에서 추방된 할머니와 가족인 알렉시스는 미스트 세계에 연결되어 있다는 점도 담고 있겠죠.
안개에 둘러싸인 세계와 운명적으로 연결된 주인공 알렉시스와 모험과 여정을 통해 성장해가는 의미를 담고 있는 제목이라 미스트 바운드라 하지 않았을까요?

미스트 바운드 ② 다섯 가지 불의 시험은
마법이 통하지 않는 우종섬이 알렉시스에게 무척 위험한 곳이라 판단한 할머니는 요정가루로 알렉시스를 할아버지 곁인 집으로 낸 후, 지구의 시간으로 일주일이 지난 후 시작됩니다.
급박하게 알렉시스를 찾아온 리프의 등장으로
우종섬의 괴물 오니들에게 할머니가 잡혀 갔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우종섬으로 향하는 알렉시스.
우종섬에 도착하자마자 오니들에게 쫓기게 된 리프와 알렉시스.
리프는 폭포 아래로 떨어지고 장작을 메고 있던 베낭이 나뭇가지 끝에 걸려 매달린 리프를 알렉시스가 구하게 됩니다.
살았다는 안도도 잠시뿐..
케니프를 먹는다는 오니들은 계속해서 쫓아오고 이번에도 지혜를 발휘한 알렉시스는 마법이 걸린 피리로 오니들을 따돌리고 어두운 동글에 들어가게 됩니다.
불빛도 없는 막다른 동굴이라는 막막함이 밀려올때쯤
여정 중 계속해서 아웅다웅했던 리프와 알렉시스는 서로에게 진심이 담긴 사과를 하게 됩니다.
절망이라 믿었던 순간,
알렉시스의 주머니 속 수정병 안에 넣어 두었던 KC는 꼬치를 벗고 찬란하게 빛나는 반딧불이가 되어 어두운 동굴을 밝혀주었습니다.
KC의 빛 덕분에 동굴을 빠져 나온 리프와 알렉시스는 산의 노인을 만나게 되고,
감기에 걸린 바쿠를 로열 낭마이 벌젓으로 치료해 주고,
마지막 재료인 '봄에 처음 피는 신선함 감로'를 얻기 위한 다섯 가지 불의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다섯 가지 불의 시험은 수수께끼를 말하는데요,
세계를 막론히고 오랜된 이야기 속에는 전설의 장소를 찾는 중요한 관문에 꼭 수수께끼가 들어가는 것 같아요.
미스트 바운드 ② 다섯 가지 불의 시험에 나오는 수수께끼는 무엇일지 궁금하죠?
1. 내려오지만 절대 터 오지 않는 것은 무엇이며, 터 오지만 절대 내려오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2. 너무나 연약하고 부서지기 쉬워서 이름을 말하기만 해도 깨지는 것은 무엇인가?
3. 언제나 바닥에 있고 항상 밟히지만 절대로 더러워지지 않는 건 무엇인가?
4. 화내지 않고 네 번째 수수께끼를 통과하는 것은?
다섯 번째 수수께끼는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
5-1.동굴 벽의 귀뚜라미들의 한숨 소리보다 먼저 이 동굴을 꽉 채울 방법을 찾아내는 것
5-2.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는 도 마리 늑대가 있어 평생 끊임없이 싸움을 벌이는데, 한 마리는 안개로 만들어져 모든 선한 것을 대표하고, 다른 한 마리는 연기와 그림자에서 태어난 악몽, 실망, 증오, 성금합, 이기심 같은 것을 대표하는데 어느 쪽 늑대가 싸움에서 이길 것 같으냐?
책을 읽으며 저도 수수께끼를 맞춰 보려고 머리를 굴려 봤는데,
생각처럼 바로 안 떠오르더라구요.
여러분도 함께 맞춰 보세요.
알렉시스는 톡톡 튀는 방법으로 모든 수수께끼를 맞추고 산의 노인과 바쿠의 도움을 받아
오니에게 잡힌 할머니도 구하고,
기억풀의 마지막 재료인 '봄에 처음 피는 신선함 감로'를 구하러 가려진 산 꼭대기로 향합니다.
기억의 풀을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재료를 구해 무사히 집으로 귀환할 수 있을까요?
모든 시련을 헤쳐왔다고 생각하던 알렉시스에 닥친 또다른 슬픔은 무엇일지,
읽는 내내 한편의 영화가 떠오르게 만든 미스트 바운드의 모험 속으로 함께 떠나보시길 추천합니다.
#미스트바운드 #미스트바운드2 #올리 #대릴코 #다섯_가지_불의_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