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의 파스타 -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이탈리안 가정식
최승주 지음 / 리스컴 / 2024년 10월
평점 :
시판소스를 이용하더라도 재료와 만드는 방법에 따라
훨씬 다양한 맛과 색다른 느낌의 파스타를 만들어볼 수 있는 방법을
'오늘의 파스타' 를 통해 배워 봅니다.
'오늘의 파스타' 는 이탈리아 대표 음식인 파스타 뿐만 아니라
뇨키, 라비올라, 리소토, 그라탱, 구이, 찜과 같이 이탈리아 가정식의 대표 메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처럼 반도 국가인 이탈리아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서 풍부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들이 지역별로 특색이 있으며, 이탈리아 요리의 종류에 대한 설명, 파스타 · 소스 · 치즈 · 허브의 종류와 특징을 설명하고, 기본적인 파스타 삶는 방법과 토마토 소스 만드는 방법 등을 제공하고 있어 이탈리아 음식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어요.
'오늘의 파스타' 에 소개된 이탈리아 요리는 한식과도 비슷한 면이 많은 것 같아요.
쌀이 주가 되는 리소토는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토마토 소스 생선살 리소토' 와 '버섯크림 리소토' 에 관심이 많이 갔어요.
쌀을 볶는 게 리소토 맛의 핵심일 것 같아요.
비주얼도 고급스런 '미트소스 가지구이' 와 '올리브 마리네이드 도미살 구이'는
특별한 날 메인 요리로 선보이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파스타' 에 나와 있는 방법대로 하나씩 따라해 보면서 이탈리아 코스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날이 오겠죠?
'오늘의 파스타' 에 담겨 있는 다양한 요리들은 모두 따라서 요리해 보고 싶은 메뉴들이지만,
우선은 가장 친숙한 파스트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취향이 조금 다른 아이들이 고른 2개의 파스타는
'로제소스 명란 파스타' 와 '새우를 넣은 까르보나라'입니다.
이제는 익숙한 외식 메뉴인 파스타를 좀더 맛있고, 건강하고, 근사하게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오늘의 파스타' 안에 담겨 있으니 책에 담긴 방식대로 따라만 하면 이탈리아 코스 요리를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더 근사한 파스타를 찾으신다면 직접 만들어 보세요.
리스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오늘의파스트 #리스컴 #최승주 #이탈리안가정식 #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