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독 중등 국어 어휘 2 수능편 (2024년용)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깨독 중등 국어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이은영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학기를 맞아 수능 국어의 자신감을 깨워줄 깨독 체험단 소식을 접했어요. 

반가운 마음으로  중학교에 입학한 중딩이를 위해 신청을 했지요.


- 수능 국어 독해의 자신감을 깨우는 단계별 훈련서 -


깨우자! 독해력!
깨독 중등 국어 어휘 2 수능편

체험단  교재가 도착했어요!




학습 계획표


'깨독 어휘2 수능편'을 완벽하게 사용하는 TIP을 보면, '30일 완성', '15일 완성' 학습 계획표가 제공되어 있어요.

날짜에 맞게 풀어야 할 페이지가 적혀 있어서 좋아요.

목표에 맞는 계획표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별 어휘 주제


1 ~ 5주차로 구성되었고, 주차별로 어휘의 주제가 다르게 구성되어 있는데, 

특징은 국어 문법 및 교과서와 연계된 어휘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

'음운', '자모', '파열음', '원순 모음', '삽화적 구성', '액자식 구성', '중수필', '경수필', '내재적 관점', '도치법', '설의법', '목가적', 과 같은 어휘들은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이자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국어공부가 쉬워지는 어휘들이잖아요.


어휘 확인하기 문제


하루 하루 어휘를 익히고 나면, 어휘 확인하기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첫번째 문제는 낱말 맞추기로, 2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요.

하나는 가로, 세로 낱말 맞추기 문제이고요,

다른 하나는 낱말을 찾아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표시하는 문제예요.

빈칸 채우기 문제, 초성을 참고하여 맞추기 문제, 알맞은 어휘 고르기 문제, 설명에 해당하는 것 연결짓는 문제, 밑줄 친 부분을 바꿔 쓴 표현찾기 등의 문제가 있어요.


주차별 종합 문제


한 주가 끝나면 N주차 종합 문제가 제공되어 있어요.

N주차 종합 문제를 통해 한주간 익힌 어휘를 다질 수 있어서 좋아요.

어휘로 수능 연습하기


개인적으로 '깨독 어휘2 수능편'의 꽃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인데요..

바로 어휘로 수능 연습하기예요.

N주차에 열심히 공부한 어휘가 적용된 수능 지문을 발췌하여 문제가 나오는데요, 

지문을 읽으면서 주요 어휘에 아는 낱말을 체크해 보면서 어휘를 다질수 있도록 '어휘 체크'란을 제공하고 있어요.


확실히 수능 연계 문제는 어렵네요.

채점을 하다 저도 틀린 문제를 다시 살펴 봤는데.. 

반대측의 의견을 말하는 것이니 '반론'이 맞다고 생각했는데...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서 해설지를 살펴봤답니다.


'반론'이 아니라 '신문'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모바일 진단 평가 제공


QR 코드를 찍으면 모바일 진단 평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학습 전 - 학습 중간 - 학습 완료 후' 총 3회의 모바일 진단 평가를 제공하고 있어요.

중딩이는 학습 전 모바일 진단 평가를 해봤어요.


'깨독 어휘2 수능편'은 난이도고 있고, 어휘력을 늘리기에 좋은 교재예요.

'깨독 어휘1 종합편'도 함께 준비해서 '깨독 어휘2 수능편'과 N회독 하면서 공부하다 보면 국어 1등급은 어휘력을 갖출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깨독 #중등국어 #중학국어 #중등독해 #중등어휘 #중등국어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