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안이 내게 말을 걸어올 때 - 불안을 넘어서는 위드쌤의 마음 거울
장병임 지음 / 연암서가 / 2022년 7월
평점 :
지금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인가요? 자기 정체성은 10대에 확정되는 것이 아니라 일생을 통해 변화되고 확장됩니다. 당신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보세요.(중략) 한 번 밖에 없는 소중한 나의 삶, 나의 불안이 내 삶을 불행으로 끌고 가지 않게 지금 이 순간의 나를 있는 그대로 존중해주세요.
- 에필로그 중에서
새로운 것들을 도전하며 야심차게 2022년을 시작했다. 인스타를 시작하며 그림책으로 1일 1피드 올리기를 작정하기도 하고, 경단녀에서 벗어나 주 3회 수업도 나갔다.
무언가 다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또 해 낼 수 있을 것 같은 마음으로 시작한 2022년인데 6월에 들어서면서 무언가 막혀버림을 느꼈다. 그 무언가는 아마도 쉼없이 달려옴으로의 지침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 지침 저편에는 불안이 있었던 것 같다. 한없이 작아짐이 한없이 불안하게 했고,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무기력한 날들의 연속이었다.
그러던 중 만난 책이다.
제목부터 지금 내게 딱 필요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삶의 순간순간, 삶의 구석구석 '불안'이 고개를 드는 상황들을 작가의 삶의 경험과 상담사례를 들어 편안하게 써 내려가고 있다. 하나하나의 에피소드에 맞는 그림책, 영화, 명화로 풀어나가 어렵지 않게 읽히고 내용을 이해하기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각 에피소드 마지막에 '위드쌤의 마음 거울' 코너가 있어서 스스로 자신을 들여다보고 알아가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다.
그저 막막하기만 한 삶의 힘겨움을 '그래, 그래서 그랬구나~' 고개를 끄덕이며 알아가다보니 무언가 막혀있고 틀어져 있는 것만 같은 마음에 작은 길이 나고 위로가 되고 희망이 싹튼다.
어느 페이지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은 책!
작가와 오랜 시간 삶을 함께 한 것 같이 친근한 책!
한 자리에서 완독할 수 있는 책!
침대 머리맡에, 가방에 두고 언제든 꺼내보고 싶은 책!
많은 심리학 책을 접해보았지만 이론, 사례, 적용이 이렇게 편안하게 다가오는 책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이 책이 내게 다시금 일어나 한 발을 내딛는 동력이 된 것 같다.
♡추천합니다
불안을 안고 살아가는 이
어느 새 엄마로(부모로) 살아가고 있는 이
좋은 엄마(부모)가 되고 싶은 이
'나는 누구?' 자아정체성을 찾고자 하는 이
무기력, 불안, 두려움 등 부정적인 감정에 묻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그저 힘겨운 이
심리학, 상담, 그림책에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
나만시스쿨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장병임 소장님의 따뜻한 책을 선물받았습니다.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동력을 얻어 2022년 하반기도 힘내서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