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차가운 열정으로 우아하게 미쳐라
윤경혜 지음 / 밀리언하우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에스프레소. 모든 커피의 베이스가 되어 다양한 종류의 커피 맛을 좌우하기 때문에 커피숍에서는 매우 중요한 메뉴이다. 비단 커피숍뿐만이 아니라, 조직에서도 에스프레소와 같은 사람이 있고 그런 ‘에스프레소 우먼’으로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 저자는 책을 통하여 우리들이 겪고 있는 많은 고민과 그에 따른 답을 열 가지 키워드로 제시해준다. 오랜 시간 동안 추출하여 뜨겁고 진한 에스프레소처럼 우리 인생 또한 뜨겁고 진해질수 있도록 !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와 최근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스타일’에서 우리는 스타 편집장을 만날 수 있다. 이 책의 저자 윤경혜 대표는 에디터로 시작해 실제 편집장을 거쳐 현재 코스모폴리탄의 대표이사로서 자신이 직접 경험한 것을 토대로 우리에게 조언을 해주면서 공감을 얻고 자극을 주어, 성공하는 1%의 여자가 되기 위한 자신만의 실전에서의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있다.
책의 구성은 <Change, Self-Confidence, Passion, Dream, Relationship, Networking, Crisis Management, Persuasion, Perfection, Emotion> 이라는 열 가지 챕터와 각 챕터 뒤에 '내 삶이 성공과 사랑으로 맛있어지는 매직 레시피'를 제공하여 보기 편하고 쉽게 구성되어있다. 각각의 카드를 통해 말해주는 이야기들로 인해 지금 현재의 내 모습을 좀 더 객관적으로 관찰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욕심 없이 현실에 안주하고 있진 않은가. 자기애가 너무 부족한 것은 아닌가. 잃을게 뭐가 있다고 이렇게 두려워하나. 적극성이 결여된 것은 아닌가. 앞으로 내 인생의 뚜렷한 목표는 무엇인가. 타인을 위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닌가. 과연 나는 여태껏 살아오면서 열정적인 순간이 있었나. 등등 많은 생각을 하는 시간을 갖게 해주고 마치 내 생각을 다 알고 있는 것처럼 때맞춰서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될지에 대해서 충고를 아끼지 않는다. 더불어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 당당함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실 지금 나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쉬고 있는 중이다. 한없이 두렵기도 하고, 앞이 막막하기도 하며, 내 자신이 초라하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었다. 그리고 내가 진짜로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과연 계속 이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도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뒤 마음을 달리 먹기로 하였다. 지금 나는 열정을 불태울 대상을 찾고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라고. CEO 안드레웡의 말대로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반드시 성공이라는 이름의 보상이 따라오리라 믿는다.
어떤 자기계발서이건 읽는 자신이 변하려고 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책을 읽는 그 순간에는 ‘맞아, 맞아’ ‘나도 그렇게 해야지’ 라고 생각하지만 어느새 같은 자리에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또 실망하게 된다. 제일 중요한 것이 실천인 것을 새삼 또 깨닫게 되는 것이다. 나는 이 책을 읽을 때도 그랬고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책을 다 읽고 난 지금 이 순간 내 노트에는 실천해야 할 일들이 가득 차있다. 다시는 후회하지 않기 위하여, 그리고 경험과 싸우기 위해 우선, 거침없이 두려움 없이 진흙탕으로 뛰어들 것이다. 또한 윤경혜 대표의 조언처럼 내가 초라하게 느껴지거나, 일상이 지루하다거나, 사람과의 관계가 힘들 때 등 이 책의 열 가지 카드 중 하나를 읽어보며 더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해 질 것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이때까지 해오지 못했던 것에 후회하며 미련을 가지지 말고, 시간이 흘러 지금 이 순간을 후회하지 않기 위해 ! 지금부터라도 나를 더 아끼고 더 사랑하며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 행복해하며, 감사해하며, 오늘도 마법의 주문을 나 자신에게 걸어본다. 그리고 코스모폴리탄의 메시지이기도 한 “Live Big! Go for it! Fun Fearless Female!"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