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는 법 - 원어민처럼 자연스러운 영어에는 원리가 있다
최정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영어책 한 권 소개합니다.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으나, 부서에서 영어를 쓸 일이 부쩍 늘었네요. 심지어 제가 해외법인의 면접자 인터뷰어로 참여하기도 합니다. 영어로 된 미팅도 많이 잡히고 이래저래 영어 쓸 일이 진짜 많이 늘었습니다. 제가 연차가 늘어서 그런 부분도 있겠지만 뭐 다른 분들도 대동소이하지 않을까요? 영어의 필요성이 계속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계속 똑같은 표현들만 쓸 수 없으니 조금 더 고급영어, 그러면서도 원어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영어를 익히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목부터 "영어를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는 법"입니다. 원어민처럼 영어를 공부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고요. 저도 요즘 이 책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제가 영어 성적은 어느 정도 나오고 꾸준히 화상영어를 해오고 있는데 그래도 상당히 난도가 높은 편이네요. ^^; 책은 최정숙 님이 지었습니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이 분은 커리어 자체가 하나의 스토리네요. 상고에서 야간대로, 대학원에서 유학으로, 미국에서 박사과정까지 도전한 분입니다. 한국에 돌아와서는 고급 영어 글쓰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책은 이런 식으로 구성되는 데요. 영어를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쓰는 법이 한 파트. 네이티브 영어를 만드는 구조와 원리가 또 하나의 파트. 이렇게 2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파트는 총 10개의 파트로 되어 있고요. 세션 1에서는 네이티브처럼 말하기라고 해서 하나의 문장 정도만 제시합니다. 그리고 그 문장을 어떻게 영어로 표현할지 충분한 해설과 함께 저자의 작문을 모범답안처럼 제시합니다. 당연히 아주 깔끔하죠. 아무래도 수동적으로 공부하는 게 익숙해지다 보니 세션 1은 편합니다. 그냥 눈으로 보고 따라 하면 되잖아요. 그렇지, 그렇지 하면서 넘어가는데 이렇게 눈으로만 대충 넘어가면 실력이 늘지 않겠죠? 그래서 세션 2에서는 3개 정도의 국문 문장을 던져주고 직접 영작하게 합니다. 물론 세션 2도 답안과 해설이 있어요. 해설은 충분합니다. 다만, 문장도 길이가 긴 편이고 하나하나가 쉽지 않네요. 저는 하다 보니 조금 고전했습니다. 아. 이거 회사에서는 영어를 쓰더라도 매번 표현이 거기서 거기다 보니 늘지 않는 기분이었는데 조금 더 표현을 늘려야겠습니다.



외국어라는 게 그런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죽어버리더라고요. Use it or Lose it. 개인적으로 신변에 변화가 많이 생길 수도 있는 상황인데요. 어찌 됐든 영어 공부는 피 터지게 해야 하는 상황인 건 틀림없습니다. 계속해서 공부를 해나갈 예정인데 이 책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 다 읽지는 못했는데 제대로 공부하려고 하다 보니 조금 시간이 더 걸렸고요. 이번에는 제대로 연습장에 필사를 해 나가면서 하나하나 제 것으로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한국인이 틀리기 쉬운 콩글리시 표현들까지 저자가 센스 있게 미리 해설에 넣어줘서 틀리기 쉬운 부분을 어떻게 고치면 될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신경을 많이 쓴 교재입니다.

마지막으로 교재는 난도가 꽤 높은 편이니 어느 정도 기본이 되는 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고요. 그래도 공부를 평소에 조금 하셨던 분들이라면 충분히 활용하실만한 교재라 생각됩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