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경제 습관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2
어린이동화연구회 엮음, 박종연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주인공 다솜이네는 아빠가 회사를 그만두며

다솜이 학교앞에 봉봉아이스크림이라는 가게를 열게 됩니다.

하지만 건물주와 그의 아들인 우현이의 방해로 여러 어려움을 겪게되죠.ㅜㅜ

봉봉아이스크림을 위해 다솜이와 친구 아람,진우는 봉봉 아이스크림 사수대를 결성하게 되고...

 

 

이책을 읽으며  참 짜임새 있게 이야기를 잘 엮은책이구나 생각했어요

아이들 수준에서 재밌게 읽을수 있는동화와 자기계발서에 맞게

아이들에게 경제습관을 지도해주는 책 넘 마음에 듭니다.

어려서부터 경제교육을 배우지못하면 다 큰 성인이 되어서도

돈을 잘 못 사용하여 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많이 봤어요

우리아이들은 돈을 정말 값어치있게 쓰고 다룰줄 아는 아이로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읽었는데....이책은 경제습관만 다루지않고 아이들 인격형성에도 도움을 주리라 생각되네요

그래서 더 마음에 들었던것같아요 ^^

주인공 다솜이와 진우 아람이가 속한 3인의 봉봉 사수대의 끈끈한 우정과

다솜이 부모님의  정직함, 성실함.

그리고 다솜이의 용기

아...그림도 넘 귀엽고 예쁘네요  주인공 다솜이는 영심이 닮은것같아요ㅎㅎ

당찬성격에 맞는 이미지네요

동화를 읽은후 뒷부분에 있는 [함께 생각해 보기]는 책을 다 읽은 후 마음을 정리하는 느낌으로 읽었네요

 

큰아이 열살, 작은아이 일곱살

작년부터 주일천원 용돈을 주기 시작하며 용돈기입장을 쓸 것을 권유

용돈기입장을 사주었는데  처음만 적고 이젠 용돈기입장이 어디있는지 찾지도 못하네요ㅠㅠ

용돈외의 돈은 아이이름으로 된 자유적금통장에 잘 넣기는 하는데....

용돈을  받으면 당연 슈퍼로 가는줄 아는 저희 아이들

이번 책을 읽고 다솜이처럼   우리아이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생기길 기대해봅니다.

 

똑똑한 경제 습관이 아이의 미래를 바꿉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