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The Power
론다 번 지음, 하윤숙 옮김 / 살림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한때 베스트샐러로 자기계발서 시장을 장악했던 시크릿의 또다른 이야기 파워였다.
시크릿이 여기저기서 추천을 받고, 안본사람이 없을정도이고, 칭찬도 자자하고
하지만 그래서였는지 완전 실망했었다. 매 뻔한 애기 반복에다가 한권내내 희망하라는 이야기만  다른형태로 바꿔가고만 하고 있으니 도대체 왜 열광하는지 이해가 안갈 정도였다. 물론 좋은 내용이었다. 하지만 그런 책은 솔직히 많지 않은가?? 어쩃든 그게 시크릿의 나의 첫 인상이었다. 그리고 지금 이 파워의 출간! 솔직히 그 시크릿의 아픔을 이겨줄 책이 되기를 희망하면서 읽었다.

 시크릿이 끌어당김의 법칙이었다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파워)에 대해서 말하고 있었다. 여전히 대중들에게 재밌고 유익하게 어필할만한 글솜씨였고, 내용도 참 좋았다. 막연하게 시크릿처럼 희망하라는 것이 아니라 파워와 돈, 파워와 인간관계, 파워와 건강 등등 말하고자 하는 것과 현실과의 잘 매칭을 시켜서 우리가 원래는 행복해야할 사람이고, 놀라운 삶을 살고 있어야할 사람이라고 설득을 시켜버린다.

 머, 여느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실천이 중요하다. 자기 인생에 반영하여 삶의 변화를 노력해야 비로서 이 책을 읽는 이유가 되는 것이다. 즉 파워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왜 인지 모르게 긍정적으로 변하면서 만족감이 드는게 저번의 씁쓸함을 만회한 것 같다. 세월이 흘러 가치관이 변해서인지, 시크릿이나 다시 읽어볼까? 하는 생각도 든다. 어쩌면 시크릿도 지금같이 만족스러움으로 다시 와닿을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