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 미야베 월드 2막
미야베 미유키 지음, 이규원 옮김 / 북스피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야베 미유키 월드 2막 시대극 미스터리!

원제 텐구카제(천구풍)

하지만 한국 제목은 완전히 다른 느낌의 '미인'

출격했습니다.

표지부터 일단 미인이네요.

그야말로 매혹적입니다.

그렇다고 책내용과 무관하게 미인으로 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확실히 텐구바람도, 미인도 어울리네요.

 

우선 작품 내용에 앞서 외적인 부분을 짚고 가야겠네요.

출판사가 독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였기 때문이죠.

일본 작품 특히 시대극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초반에 인물이 많이 나와 이름 외우기가 힘든 것입니다.

요코미조 세이시 작품이 그렇고, 이 미미여사님 시대극이 그러하죠.

입에 잘 안붙는 이름이 있어서 매치시키기가 만만치 않죠.

그래서인지 책 날개 뒷편에 가나다라 순서로 이름과 간략한 소개를 해놨습니다.

볼때 펼쳐놓고 봐도 상당히 좋더라구요.

 

추가로 팬이 그려준 미야베 미유키 월드 2막 그림들을

북스피어는 엽서로 만들어 독자들에게 선물하는 센스(뇌물!?)까지 보였습니다.



 

머, 이만 외적인 부분은 줄이기로 하고

작품으로 들어가면 '흔들리는 바위'의 콤비

영험한 오하쓰와 비실무사 우쿄노스케가 또 한번 이번 이야기에 활약합니다.

하지만 우쿄노스케의 비중보다는 신묘한 데쓰의 비중이 훨씬 크네요.

엄밀히 말하면 이번 이야기는 오하쓰와 데쓰의 콤비로 진행됩니다.

 

시작은 한 어여쁜 처자가 가미가쿠시되고,

그것이 그의 아버지 소행인지, 말할 수 없는 무언가의 소행인지 궁금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죄를 인정하고 자살을 하면서 무언가의 존재는 혼란스럽기만하죠.

그때 또 하나의 사건이 발생하고, 무언가의 존재는 서서히 다가옵니다.

저는 계속 의심을 했었습니다.

몇일전에 비슷한 분위기의 속 항설백물어를 읽은 뒤라 이러다가 최후에 실제로는 진범이 있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런데 생각해보니 미미여사님은 그런 타입이 아니예요.

정말 판타지적인 요소를 좋아하고, 많이 사용하기에 결론적으로 괜한 의심이었습니다.

추리로 머리쓰면서 읽는 게 아닌 그냥 미스터리 시대극으로 읽으시면 되겠어요.

 

초반엔 그 무언가의 존재로 으스스한데,

중반쯤부터는 말하는 고양이 데쓰가 수면위로 등장해 오하쓰와 개그콤비를 이룹니다.

그때부터 깨알같은 재미가 많습니다.

둘이 애기하는게 너무 재밌더라구요.

특히나 우쿄노스케에게는 말대신 냐용으로 들리는 상황에서 많이 웃었습니다.

 

어렷을 적 열심히 보았던 전설의 고향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처음부터 결말까지 딱 그런 느낌이었어요.

솔직히 귀신의 존재나 비과학적 현상은 제가 미스터리 소설에서 만나기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야베 미유키 식 이야기는 또 재밌네요.

이래서 미미여사 미미여사 하는가 봅니다.

이제 내년 상반기에 가마이타치가 나올 것이라니 벌써부터 살포시 기다려봅니다.
 

에고 너무 칭찬만 했군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단점도 있어요.

미야베 미유키 월드 2막이 입맛에 안맞는 분들은 패스!!!

 

그나저나 마지막 장면에서 오하쓰와 우쿄노스케가 앞으로 썸씽이 있을 것 같은 느낌에 불안하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