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
요 네스뵈 지음, 구세희 옮김 / 살림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헤드헌터'


요 네스뵈? 처음 만나는 작가였다.
그런데 내가 몰랐을 뿐이지 이 작가는 북유럽 스릴러의 자존심이라고 한다
제2의 스티그 라르손! 북유럽의 제프리 디버, 마이클 코넬리, 할런 코벤...
그야말로 북유럽에서는 잘나가는 스릴러 작가!
국내출간작은 이게 처음이자 전부인데 그렇게 유명한대 왜 이제서 소개되나 싶기도 하고,
의심반 기대반으로 이 책에 접어들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미모의 아내를 위해 밤마다 그림을 훔치는 직업 사냥꾼과
그의 아내를 빼앗은 사람 사냥꾼! 그들의 숨 막히는 전쟁!'

 

생각해보니 이쪽 나라의 작품들은 일본 미스터리들과 다르게 영화같은 느낌으로 다가온 적이 많았다. 정서때문인지, 할리우드 느낌의 웅장하고 스케일이 커보이는 크라임이라서 그런지. 어여튼간에 국내에 소개되는 작품 대부분이 일정수준이상인 듯 하다. 물론 내가 본 작품들만 일정수준이상이었을 수도 있고. 이 작품도 아까 그 수식어가 부끄럽지 않은 작품임에 틀림없었다.

 

헤드헌터!
그의 직업이었다. 면접을 보러 온 사람과 대화를 통하여 모든것을 파악하고 추천하는 일을 했는데, 실제로 뒤로는 고가의 미술품을 훔치는 괴도(?)였다. 그런데 이번에 재수없게 이상한놈이랑 엮이면서 벌어지는 피말리는 전쟁! 그리고 쫓고 쫓기는 싸움이 시작되는 것이다.

 

'미술품 절도 공범은 죽어있고, 사랑하는 아내는 자신을 배신했고,
그는 정체 모를 사람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었다.'

 

생각보다 스펙타클하다. 얽히고 섥히며 꼬여버리고, 작품이 지나며 살살 풀어내버리는 능력은 그야말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그때의 재미가 이 책의 백미!!!
작품 초반에도 유럽식 특유의 유머가 담겨있고, 흡입할만한 요소들을 많이 깔아놓았다.
400페이지 조금 안되는 분량이 정말 한편의 잘 만든 스릴러 영화를 보듯 지나간다.
한마디로 즐거웠던 작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