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카르테 1 신의 카르테 1
나쓰카와 소스케 지음, 채숙향 옮김 / 작품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요근래 주목하고 있는 수상 분야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 미스터리가 좋다! 부문이 아니고, 일본에서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작품에게는 주는 나오키상도 아니고, 일본 순수문학에서 꼽는 아쿠타가와상도 아닙니다.
바로 일본의 대형서점에서 종사하는 근무자들이 꼽는 일본 서점대상입니다.
기시 유스케의 신세계에서나 악의 교전 그리고 이사카 코타로의 골든 슬럼버 모두모두 재밌게 봤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서핑중에 순위가 발표되면 기억해놨다가 국내 출간되면 찾아읽곤 했죠. 그렇습니다. 바로 이 나쓰카와 소스케의 신의 카르테도 제7회 서점대상 2위를 차지한 작품입니다. 거다가 제 18회 소학관 소설상 까지 수상했죠. 또한 콤보로 2011년 8월에 일본에서는 영화화되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안읽어볼래야 안읽을수가 없었습니다. 일단 일본에서는 신의 카르테 2탄을 출간했다고 하니 더더욱 말이죠.

 우선 내용은 일본 작은 도시의 한 병원에 근무하는 능력있는 괴짜의 이야기입니다. 머, 만화에서 자주보던 느낌이죠. 의룡, 갓핸드테루, 닥터K등의 주인공들과 같이 착하고 능력있고, 명예보다는 현장을 선택하는 그런사람 말이죠.
 하지만 암말기의 환자에게 좌절하게 되고, 방황을 하게 됩니다. 결말은 스포상 봉인해두겠습니다. 너무도 감동적이기도하고, 잔잔하게 재밌는 작품이었어요. 분량도 260정도인데, 장평자간이 넉넉해서 그런지 순식간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빨리 영화를 만나보고 싶네요. 주인공 구리하라 이치토를 어떻게 구현했을지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