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뽈랄라 - 눈치 보지 말고 재미있게 살자!
현태준 지음 / 컬처그라퍼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오늘도 뿔랄라'

깜짝 놀랐다.
이 느낌이 가장 정확할 듯 싶다.
눈치 보지 말고 재미있게 살자라는 문구가 나를 끌어당겨서 그저 보게 되었는데,
정말 놀라움이 펼쳐졌다.
우선 제목부터 신기한 의미가 있었다.
뽀르노+랄랄라의 합성어인데, 뽀르노를 랄랄라 즐기자라는 이야기
즉 넓게 의미해 좋아하지만 결코 내색할 수 없는 것들을 체면 차리지말고 솔직하게 즐기자는 뜻이었다.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자, 수필가이자, 장난감 수집가이자, 여행작가이자, 박물관 관장인 그는
갖은 직업답게 이 책도 갖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다.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보기 힘든 것들의 사진들도 많았고
추억이 피어나는 새록새록한 추억들의 이야기도 많았다.
간간히 많은 코믹한 만화들과 신기할정도의 고전사진 그리고 웃을수 밖에 없는 이야기들을 보며
현태준이라는 사람을 내 속에 새기게 되었고, 이 책도 여기저기 추천해주고 싶었다.

좋은데,
너무 좋은데,
진짜 너무너무 좋은데,
머 어떻게 말을 할 수가 없네.
이런 광고가 문득 생각나는 책이자 예술이었다.
홍대앞을 지나가다 뿔랄라 수집관을 본 거 같은데, 정말 감회도 새로웠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중 한곳이라 들어가보지는 않았었는데, 호기심을 끌었다.
정말 그 몇자 적고 보니 이 책을 보고 받은 임팩트를 하나도 표현 못한게 아쉽다.
그냥 한번 보면 안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