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시간 사고법 - 똑같은 24시간, 성과가 달라지는 시간관리의 해법
고도 도키오 지음, 박재현 옮김 / 흐름출판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하루 시간 사고법'
드디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방학이 왔다.
그래서 나름 유익하게 보내고 싶고, 또 후회만 남던 방학을 이제는 그러지않기 위해 이 책을 들었다.
시테크!
시간을 관리하는 해법이 담긴 책이었다.
똑같은 24시간인데 성과가 달라진다면 분명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읽어보니 하나하나 공감가는 말이었다.
특히나 작자와 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비슷하다고 할까? 마인드가 흡사하다고 할까?
아침형인간이 되기가 너무나 힘들고, 병렬사고의 업무처리를 선호하는...
물론 그분은 이제 대단한 회사의 그것도 2개의 대표가 되고 CEO지만,
나는 아직 평범한 대학생의 차이;;
어쨋든간에 그래서 더욱 더 느끼는 바와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내가 시행하고 있는 것들은 너무도 반가웠다.
그렇게 보면 나는 그렇게 시간을 생각보다는 허접하게 쓰지는 않고 있나보다.
그런 생각이 들자, 목적과 퀼리티를 생각하라는 말과, 긴급도보다는 중요도를 따져라라는 파트를 유심히 보았다.
평범한 월급쟁이의 일과 인생을 바꾼 필살기였으니 말이다.
머, 대부분 자기 계발서나 테크책들은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다.
물론 공감이 안가는 부분은 나랑 안맞아서 그렇지~ 저렇게 하면 되겠구나 이런 느낌이었다.
하지만 이 책은 달랐다.
나랑 맞는것도 맞는 것이지만 그간의 계발서들을 모조리 의미없게 만들면서 이 책이다!
이 사람이 내 사람이다. 라는 느낌 (무언가 드라마 대사같기도;;)
가장 인상깊었던 대목은 이 부분이었다.
잠을 자지 않고도 시간을 만들 수 있다.
아, 그간 몇개였던가 아침형인간을 주제로 한 책을 본게
나름 따라하기위해 기상시간을 6시로 바꿔보기도 했고,
(일주일 했더니 죽겠어서 포기했지만;; 공부하는데 졸아서 오히려 더 효율이 떨어지던;;)
커피중독자가 되보기도 했으며, 세수매니아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자투리시간이라는 말 자체를 없애고 그 시간을 목표달성 시간으로 이용한다면 엄청난 결과를 불러올 것이라는 대목
참으로 한줄기의 빛을 본듯한 느낌이었다.
이 밖에도 버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시간관리의 반이라던가, 손해보는 습관을 점검하라던가, 모두가 좋다고 하면 다시 생각하라는
이야기는 너무도 깊숙히 와닿았다.
나폴레옹이 했던 명언도 정말 오싹할정도였다.
'오늘 나의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
웬지 나도 이런 멋진 말을 남기고도 싶고, 또 내 인생의 모티브로 써야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