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스미스 씨의 인생역전
릭 스미스 지음, 임태열 옮김 / 파이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평범함

정말로 지극히 평범한 나로써는 이 책이 제목만으로도 끌렸다.

평범한 사람들은 큰 꿈이 있어도 이룰 엄두도 못내고,

대박친 사람들을 보면 그저 부러워만하고,

나의 성격이나 신세를 한탄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그저 평범한 것을 만족하고 타협하고 인생을 사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이 책은 평범한 재능으로 특별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책으로

나에게도 아니 나를 변화시켜줄 엄청난 작품이 될 듯 싶다.

이미 아마존 자기계발서 부문 1위에 랭커되었던 작품이기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검증된 작품이고,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적 네트워크 그룸 중 하나인 월드 50의 CEO이자 베스트샐러 작가인

그가 지은 작품이다.

내가 빌 게이츠가 아닌데... 니가 빌 게이츠가 아닌데...

백날 빌 게이츠의 말을 들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말콤 글래드웰이 그랬다.

'천재가 되려면 1만 시간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이게 엄두가 나는가?

이건희가 말했다.

'아내와 자식 빼고 다 바꿔야 한다고'...... 성공한 사람이니까 말할 수 있다.

수많은 자기 계발서가 말한다.

공부에 미쳐라! 재테크에 미쳐라! 공부하다 죽어라!

물론 이 책들을 읽으면 그때는 느끼는바도 많고, 한동안 시도도 해보려한다.

하지만 결국 원점으로 돌아오는 일이 태반이고, 특별한 사람들이나 그렇게 되는 것이라고 타협해버린다.

단점을 알아도 고치지 못하고 ,인생의 모험을 두려워하며, 노력도 열정도 항상 2퍼센트가 부족한 사람들

평범한 사람

정말 그 평범한 사람이었던 스미스씨, 사라씨, 브래드씨, 켈도프씨 등의 인생역전 이야기가 펼쳐진다.

 

하나하나의 신기하고 즐거운 경우들을 소개하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그리고 적성에 맞게 인생을 개척하는 법을 알려준다.

쉽게 읽히고, 재미도 있고, 내가 해볼만하겠다는 자신감도 생긴다.

인생역전은 분명히 큰 용기가 필요하다.

노력도 없이 바라기만 한다면 그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로또복권당첨도 로또복권을 사야하는 노력이 있어야하는 것이고,

길가다 돈을 줍어도 길을 걸어야하는 노력이 있어야하지 않은가!? 쫌 그런 예인가;;

어쩃든 구체적이고 실속있게 나를 바꿔줄 좋은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