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매튜 메이 지음, 박세연 옮김 / 살림Biz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요즘은 정말로 우아함이 대세인 듯 하다.

우아한 휴대폰 아이폰에 열광하고, 우아한 게임 스도쿠가 돌풍이 일고,

정말 완벽함보다는 우아함에 끌리는 시대인듯 하다.

모든 전자제품을 봐도 이제는 엘레강스라는 단어가 떠올르는 제품이 인기도 좋다.

 

이 작품에서는 정말로 그런 예들을 자세히 알려주는데,

가장 인상깊은 도발적 내용은 '세계는 아이폰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였다.

바로 지금아닌가!!

그러나 나는 아이폰을 쓰지 않는다.

잘 모르는 것도 있고, 경제적인 면에서 아직 학생이라 생각이 미치지 않고...

하지만 이런 말을 듣고나니 이거 그 세상을 접할 수 밖에 없는 압박감도 생겼다.

 

그러면 도대체 무엇이 우아함을 만드는지 궁금해진다.

대칭의 아름다움과 신호등이 없는 도로를 통한 예

그리고 논피니토 기법이나 아이폰 마케팅 전략의 여백의 유혹

그리고 인앤아웃 버거의 비밀메뉴나 스포츠계를 뒤흔든 생략의 법칙

로스앤젤레스 경찰국과 도요타의 공통점에서 지속가능한 해결책 전략

그리고 마음속의 우아함, 정말 주옥같은 내용과 글이었다.

 

너무 어려울까?

또한 그렇지 않았다.

메튜 메이는 이 책을 통해서 우아한 면면은 우리 생활 도처에 흔히 깔려있다는

역 아이디어를 창출시켰다. 정말 무언가 한수 배운 느낌.

 

이 책은 경영서? 실용서? 철학책? 소설? 모두 단정 짓기가 힘든 책이었다.

하지만 그런것이 굳이 필요한가 싶다.

이 책이 계속 말했던 우아함

우아한 아이디어가 나타나는 바로 그 책이라고 해도 맞지 않을까 싶다.

 

┌완벽함이란 더 이상 더할 것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상태를 말한다┘

 

그간의 세계관을 뒤흔드는 매력적인 이야기

'우아한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