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Euro - 가난한, 그러나 살아있는 219일간의 무전여행기
류시형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해외여행'

그것은 그냥 부자들이나 할 수 있는 것인줄 알았다.

물론 절약해서 모으면 그까짓 해외여행 한번 못가보랴!!!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가 부담이 되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아마도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까?

누가 쉽게 해외여행을 술렁술렁 갈 수 있을까?

그런데 갑자기 눈에 뜨인 책

'26Euro'

랜덤하우스에서 깜짝 놀랄만한 그리고 엄청난 호기심을 끄는 작품이 출간되었다.

26Euro 지금 현재의 원, 한화로 따지면 4만 5천원 정도다.

그것으로 219일간의 무전여행기를 다룬 내용인데...

이거 진짜야? 사실이야? 하는 불신감만 처음엔 들었다.

비행기값이 얼만데 먼소리야!!!

하는 단순한 생각... 그러나 편도티켓은 써비스였던...... (내가 바보지;;)

어쨋거나 저쨋거나 정말 돈은 26유로를 들고 갔다.

나랑 3살차이밖에 나지 않는데, 정말 그는 용기있었고,

정말 그는 세계 이곳저곳을 누렸다.

부러움을 떠나서 동경의 대상

 



이 여행기는 남,서유럽과 동유럽, 북유럽, 유라시아 대륙으로 분류가 되있고

정말로 안가봤어도 귀에 못박히도록 들어왔던 도시들을 위주로 재밌는 이야기와 약간의 팁이 가미되있었다.

일단 여행지침서나 가이드는 절대 아니었다.

랜덤에서 출간된 '대한민국 럭셔리 여행지 50'이나 '만화 공화국'을 봤었었는데,

그런것들과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그런지 허를 찔렸다.

완~전 여행기였다. 몇달전에 본 '런던 프로젝트'라는 작품이 살짝 떠올랐다.

그 작품은 런던생활기의 사진위주의 작품이라면

이 작품은 유럽의 전지역을 호령하며...아니 빌붙으며 살아있는 글이랄까?

일단 대화도 안되는 사람들을 상대로 얻어먹고, 얻어타고 정말 대박이었다.

물론 차선책도 꼼꼼히 알려주었다.

프리 호스텔이라던지, 외국인도 아르바이트를 쉽게 구하는 곳이라던지.

솔직히 아직 다 안읽고 이 서평을 쓴다.

한번에 훅 읽어버릴 작품이 아니라고 생각했고,

정말 천천히 유럽여행을 하고 싶어서다.

그정도로 대리만족감이 강한 작품이었다.

오늘은 어느곳으로 가게 될지 정말로 흥분된다.

 

 

 

아래는 정말 가장 해보고 싶었던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경기장을 실제로 가보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