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의 홈베이킹 - 마요가 알려 주는 스위트 레시피
한마요 지음 / 나무수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나는 남자다.

 그래도 요즘 세상에 남자라고 요리안하고, 못한다고 통하는 세상이 아니니까...

 또 나름 관심이 있어서 이 책을 펴보게 되었다.

 그 언젠가 여자친구에게 해주는 날을 꿈꾸며... 꿈꾸며...... 꿈꾸며.........

 물론 이 책은 요리라기보다는 예술을 만드는 홈베이킹이다.

 그냥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고, 아니 아까워서 먹기도 싫어지는...

 안타까움이 가득한 간식들을 만드는 레시피이다.

 도구들 소개부터 재료이야기 그리고 반죽, 휘핑, 향신료에 대해서...

 그리고 봄에 어울리는 쿠키, 여름을 즐길 티 케이크,

 가을에 매력적인 에스프레소 브라우니, 겨울을 잊게 해줄 뱅쇼 등

 정말 이걸 다 만들게 된다면 아흑 생각만해도 황홀할 듯 싶다.

 잡설은 그만하고 책을 펼치자 사계절의 홈베이킹이라는 제목처럼 사계절로 나뉘어져 있다.

 (pring at last, Summer Breeze, Autumn Goodbye, Winter Holiic)

 재료와 만드는 법, 그리고 완성품이 나와있는데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과정의 그림이 담겨 있는 것이었다.

 다른 책들은 글씨로만 있어서 이해가 안가는 때가 많았는데, 이 책에서는 전부는 아니지만 많은 수가 있었다.

 하지만 치명적인 문제!!!

 보고나니 어서 다 만들어보고 싶어서 재료값이 상당할듯 싶다는거;;

 일단 가장 저렴하고 쉬운것부터 살살 해볼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