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도나 헤클러 외 지음, 손은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의 51가지 진실'

아주 매력적이고,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드는 이 책은

정말 제목만으로 읽게 되었다.

왜 사람들은 그 브랜드에 열광할까?

우리가 매일 접하는 수많은 성공적인 브랜드를 둘러보고 있자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무척 간단한 일처럼

보인다. 하지만 단순히 상품에 대한 애착과 창의적인 광고만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어 낼 수는 없다. 다양한 마케팅 영역에서 지능적, 전략적

체계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한 것이다.

머, 딱 떠오르는 브랜드라면 커피의 벅스, 아이스크림의 베스킨 라빈스 31,

청바지의 리바이어스, 캘빈클라인, 고급 브랜드의 아르마니, 루이뷔똥 등

많티 많은 브랜드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정말 단순하게 지금이 컴퓨터를 쓸때의

키보드와 마우스 로지텍이라던지, 컴퓨터 삼보나 모니터 삼성 등

곳곳이 다 브랜드화 되 있지 않은가?

 

브랜드에 대한 51가지 진실을 알려주는 생생한 사례들로 가득 담긴

강렬하고 도발적인 이 책은 솔직히 너무 재밌었다.

기업경영자들이 읽어도 좋고, 우리 소비자들이 읽어도 좋고,

마케팅 담당자들도 역시 좋을 것 같았다.

살면서 브랜드를 영향 안 받고 산다는건 거의 무월자적하며 살던가

산속에 들어가 구름을 벗삼고, 자연을 친구삼아 지내야 한다.

즉, 도인이 아니고선 브랜드에서 못 벗어나는 것이다.

또한 브랜드가 절대적 수준까지 이르는 이 시점에

일반인들도 브랜드에 대해서 잘 알 필요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브랜드의 고급화, 특성화 등등도 많이 일어나고,

값싸고 저렴한 브랜드로 승부하기도 하고,

정말 인생이 브랜드와 함께 한다.

 

그래서!!!

그 중 사랑받는 브랜드들의 51가지 진실을 이 책이 알려주는데,

너무도 유익하고 유용하다.

진실을 제시하고, 사례를 들고, 설명해주는 데

놀랍고도 신기했다.

머, 전문용어가 많은 곳도 있어서 가끔 머리가 아파오기도 하였지만,

약간 이해한다면 정말 매력적인 작품이었다.

 

특히나 매체가 매세지가 될 수 없다. 메세지는 메세지일뿐인 진실편에서는

내 생각을 고치는 편이여서 가장 기억에 남았다.

보다보니 진실을 밝히는 것이지만, 브랜드 홍보의 기본을 찾아주는 것 같기도 했고,

웬지 마케팅 지침서같은 느낌도 들었다.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에 만족하지말고 고객들의 마음을 훔치는 브랜드로 진화하라는 이 책!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강력한 브랜드 구축을 향한

강렬하고도 도발적인 노하우가 가득했다.

머, 그쪽에 직장을 잡을것도, 그쪽에 관심이 있는 것도 아니지만,

본 것에 후회가 없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