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15잔
김리나.차광호.박지인.남지우 지음 / 지상사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개인적으로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는 자판기 커피라고 생각한다.

물론 자판기마다 맛도 다르고, 가격도 다르곤 하지만...

머, 싸구려 입맛이네 어쩌네 할지 모르겠지만 먹어본게 몇 안되기에

그중에서 가격대비 입맛을 잡는건 자판기가 역시 최고가 아닐까!

.....라고 생각했던게 엊그제인데 이 책을 읽고

한번 먹어볼까~ 싶어서 카페를 찾았는데 정말 생각이 순식간에 바꼈다.

커피는 디저트나 음료가 아니라 하나의 요리같았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 15잔'

이 책의 능력이기도 하였다.

 

세상에서 사람들의 논란에 휩싸이는 것으로 커피도 그 중의 한 예가 된다.

커피에 대한 견해들은 이렇다.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한 가지만 보았을 때에는 소화기관을 손상시키고 흥분제로 작용하여 심장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커피가 몸에 해롭다고 하더라. 또는 프랑스 외신보도에 의하면 아니 커피가 몸에 해로운 줄 알았더니 오히려 치매예방이나 파킨슨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더라. 간경화 위험을 70%나 감소시킨다는 등 좋은 말을 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는 무관하게 커피를 짝하여 살아가는 한 사람이기에 그런 뉴스보도들이 내게는 중요치 않다. 어느 것이나 지나치기 않으면 해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아니 믿고 싶기 때문에 그렇다.




커피 전문가들이 소개하는 커피의 맛과 향이 담긴 책, 이 책에는 커피를 통하여 인생의 성공을 이끌어낸 15인이 말하는 커피의 비밀이 담겨져 있다고 한다. 최고의 커피를 찾아 먼 길을 떠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사람들.......

커피의 고수가 말하는 가장 맛있는 커피는 무엇일까? “좋은 원두로 잘 볶은 커피가 제일 맛있는 커피라고 한다. 그러나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커피 한 잔의 가치라고 한다.”




나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겨 마신다. 향이 근사하고 맛은 더욱 끝내준다. 사랑하는 사람과 나누는 커피라 더욱 그럴까? 비록 최고의 커피머신에서 축출한 것은 아니지만 집에서 즐기는 커피로는 그래도 최고라고 생각한다. 최고의 커피 맛에 대한 질문에 앞으로 만날 미지의 커피라고 대답한 [테라로사의 김용덕 사장]의 말이 인상적이다. 힘들게 얻은 맛이라 그 소중함이 더하는 것일까?  최고의 커피 맛을 찾는 사람들의 강한 탐구는 지칠 줄 모르고 계속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선보이는 독특함은 숯의 사용에서도 찾아볼 수 있었다. 요리전문가들이 요리 맛의 비결을 터득하기 위하여 갖은 방법을 동원하여 비법을 찾듯, 이 책에서는 최고의 커피 맛을 내기 위하여 숯을 사용한 분을 만날 수 있었다.




훌륭한 커피 맛을 위한 사람들의 인생을 담은 이야기, 그들만의 순수한 맛내기 열정이 쏟아진다. 커피의 맛에 대한 명언이 줄을 잇는다. “커피는 향과 맛을 즐기는 음료입니다.......    그리고 마시고 난 뒤 입속에 남아 감도는 여운입니다.” [다동커피집의 이정기 사장]

 

커피...

이제는 인생의 일부분이 아닐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