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 하면서 먹고살기 - 모든 직장인의 로망
양병무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좋아하는 일 하면서 먹고 살기'

그야말로 우리 모두의 꿈이 아닐까 싶다.

그러한 이유에서 이 책을 집어들게 되었고,

또한 이 책을 통해 어떤 것을 배우게 될지 몹시 기대가 되었다.

 

분명히 현실은 그것을 실현하기에 힘들다.

경제적인 여건이라든지, 자신의 교육수준이라든지,

물론 자신의 노력에 따라서 충분히 바꿔나갈 수 있지만,

다른 요소의 영향을 안 받을수는 절대 없다.

그렇다면 불가능!?

그런 생각들을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책이 바로 이 책이었다.

천재도 일을 좋아하는 사람은 당해낼 수 없다고 하지 않은가!!

 

제대로 성공하고 싶다면 좋아하는 일을 하라!
좋아하는 것이 바로 경쟁력이다!

작품 첫장에 쓰여있는 이말은 너무도 마음에 와닿았다.

내 나이도 어느새 취업걱정을 할때가 와서 하루하루가 고민스럽다.

시험다가오면 '아, 공부 열심히 할껄'

방학끝나오면 '아, 운동이라도 할껄'

역시 이 나이가 다가오니 '아, 취업준비 할껄'

절로 말이 나오는 섭섭한 반복이다.

그런데 이 말이 이 시기에 맞물려 무언가 앞을 확 트이게 만들어주었다.

 

성공하든 실패하든 여행사를 해보고 싶어서 도전한 사람.

머뭇거림 없이 열정을 바친 사람들.

취미를 직업화한 사람들.

콤플렉스를 극복한 사람들.

별에 별 우리가 부러워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꿈의 직업을 찾는법! 그리고 멘토로써 많은 조언과 정보를 제공해준다.

나의 로망, 모든이들의 로망.

이 책을 통해 한걸음 나아갈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