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스트 2009.7.8 - 통권 26
에세이스트사 편집부 엮음 / 에세이스트사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에세이스트'

제목에서 보여주듯이 에세이들이 가득 담긴 책이다.

초대수필, 나에게 쓰는 편지, 장편 수필, 들녘에서 부르는 노래, 이달의 에세이, 중편 수필 등

갖은 주제와 종류의 에세이들이 가득했는데, 일상생활에서 우리들이 느끼고 우리들이 알고

우리들이 겪는 이야기들이라서 더욱 더 재미가 있었다.

재미도 재미지만, 뒷끝이 남는 찡한 감동과 뭉클함은 이로 말할 수 없었다.

 

나만  그렇게 느끼나 생각하고, 많은 분들의 서평을 보았었는데,

역시나 모두 그렇게 느끼는 것 같았다.

 

1년동안 일본 추리소설만 읽다가, 처음으로 한국 일반소설을 접했을때의

그 문화적 충격이 이번에 또 느껴졌다. 역시 우리정서에는 우리글이 가장 잘 맞는 것이다.

솔직히 요즘도 그렇지만, 예전부터 끝없는 장르소설 출간에 좋아하며,

열심히 감상하고 있는데 편식독서의 단점까지 느껴질 정도였다.

운좋게도 1년간 구독하게 되었는데, 이 행운이 지금은 더욱 크게 느껴진다.

2달에 1권씩 출간된다는데 앞으로 쏠쏠한 즐거움일듯 싶다.

 

처음 책장을 열었을때는 수수한 디자인과 앞에 광고들로 인하여

눈쌀이 찌푸려지게 했는데, 판매량에 신경쓰기보다는 좋은글을

여러사람들에게 알리고자하는 에세이스트사의 목적이 느껴졌다.

상업적 목표보다는 우리나라 수필문학 발전에 노력하는 이 책이

정말 많은 사람들이 봐주었으면하는 바람도 생겼다.

그만큼 사람냄새 물씬 나고, 우리내 이야기이며,

가슴이 뭉클하면서 찡한 좋은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이상국님의 블랙홀과 정태헌님의 바보연가가

재미도 있으면서 무언가 생각하게 만들어주어 좋았다.

특히나 정태헌님의 바보연가에서는 첫줄의 비보라는 단어를

바보라고 읽고 이해해서 혼자 피식하고 웃은 에피소드도 있었다.

정말 소소하면서도 맛깔스럽다.

(너무 계속 강조하나^^)

 

책은 읽기 싫으면 끝까지 읽어도 자기의 가슴에 자신의 머리에 남지않는다.

그 읽기 싫음을 판별하는 것은 흡입력이 아닐까?

이 책은 읽은 분들만 알 수 있는 묘한 흡입력이 있었다.

나도 그냥 잠자리에 펴봤다가 다 보고 잤으니 말이다.

한국을 사랑하고, 수필을 사랑하고, 산문을 사랑한다면

이 책이 좋은 작품으로써 다가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