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근래에 출간된 가가형사 시리즈 4권중 1권인 잠자는 숲을 읽었다.

작가는 이미 말이 필요없는 히가시노 게이고!

워낙 다작이기도 하고, 국내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작가이기도 하기에

거의 모든 작품을 독파하고 있는데, 이번 한번에 4권 출간은 충격이자 즐거움이었다.

우선 첫번째 편격인 졸업 - 설월화 살인 게임을 읽고,

이어서 이 두번째 편격인 잠자는 숲을 손에 들었다.

 

가가형사 시리즈는 전에 '붉은 손가락'과 '악의'로 만나본 적이 있었는데,

군에 있을때 읽어본 작품이라 감회가 새록새록하다.

냉철한 머리, 뜨거운 심장, 빈틈없이 날카로운 눈매로 범인을 쫓지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인간에 대한 따뜻한 배려를 잃지는 않는 형사.

그가 왜 히가시노 게이고의 사랑을 차지하고 있는지,

20년간 그의 작품속에서 등장하는지를 이 속에서 알 수 있었다.

 

'잠자는 숲'

우선 표지에선 발레를 하는듯한 다리와 토슈즈가 눈에 띄었다.

'이번 소재는 발레구나!' 하는 기대감이 팍팍 솟았다.

아까 언급했듯이 원체 다작 작가이기도 하지만,

소재 또한 다양해서 사전조사 및 분야지식이 탄탄해서

그의 작품들이 인정받는 것이고, 인기있다고 생각되었다.

 

발레단에서 일어난 연이은 살인사건, 그리고 자살

트릭과 살인무기 등은 밝혀지지만

도대체가 드러나지 않는 동기에 작품내내 궁금증을 안고 산다.

어떻게 죽이냐! 하는 트릭! 또는 누가 죽였냐! 하는 범인!

이런것을 쫓는 추리소설보다는 왜 죽였냐! 하는 추리소설을

쓰고 싶다고 항상 말하듯이 이 작품도 그러했다.

 

그리고 여전히 히가시노 특유의 Magic인 허찌르기는 발군이었다.

반전이랄까!? 사전에 깔아놓은 포석들이 결말부분에서

빛을 발하는 순간부터는 그의 매력에 빠져

또 다음작품을 갈구하게 된다.

 

아! 그리고 '붉은 손가락'이 국내에서 먼저 출간되서 당연스레

먼저 보게 되었었는데, 혹시라도 두 작품을 접하실 분이라면

졸업 -> 잠자는 숲 -> 붉은 손가락 순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니까 국내출간작 순으로 보다는 실질 작품출간순으로 말이다.

(누군가가~ 둘중 하나가~ 는 미구독이라 이것만^^)

당연히 사건이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아버지와의 이야기라던지, 애인사라던지;;

가가형사의 인생 흐름을 쏠쏠히 느낄수 있고,

더 재밌게 보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특히나 이 작품에서는 '졸업' 편에서

조금 밍밍하게 느꼈던 러브스토리가

헌신적이고, 로맨틱하게 찾아온다.

(비록 다른사람이지만;;)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 중 최고의 로맨틱 러브스토리라고 평가된다는데,

(내 생각엔 러브스토리 자체가 몇개 없던걸로;;;

개인적으론 비밀도 최고였는데;;;)

 

머, 아무튼간에 최근에 읽은 모 작품이 너무도 아쉬웠었는데,

그것을 메꿔주는 좋은 작품이었고,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였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서스펜스나 성장소설로

다른장르에 도전하기보다는 그의 팬들을 위해서라도

히가시노식 추리소설을 계속 써주는 게 너무나 좋을 것 같다.

나는 어느새 다음 작품을 찾아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