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50가지 이야기 - 생각의 크기를 쑥쑥 자라게 하는, 미국판 탈무드 생각 쑥쑥 어린이 시리즈 1
제임스 M. 볼드윈 지음, 김희정 옮김, 이정헌 그림 / 스코프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차차!

'생각의 크기를 쑥쑥 자라게 하는'

제목 앞에 붙은 이 문구때문에 순식간에 느껴버렸다.

'아동용이구나...'

제목만 보고 책을 펼쳐보려다가 순간 놀랐다.

20대인 내가 읽어도 공감을 할런지, 제목대로 재미있어 할런지,

정말 많은 걱정이 들었다.

그래도 한가지 희망은 '미국판 탈무드'라는 문구가 있어서

과거 탈무드를 정말!! 굉장히!! 아주많이!! 재밌게 보았고,

감명깊게 보았기 때문에 기대를 놓지는 않았다.

 

일단 책을 펼쳐보니 글자크기나 그림 등이 확실히 아동용이었다.

초등학생 또는 글을 읽을 줄 아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고나 할까?

부모님이 읽어주어도 좋아보였다.

어찌됐든 책 외적인 것은 이만 각설하기로 하고, 내용은 간단한 이야기였다.

제목 그대로 50가지의 이야기가 풍성하게 담겨있었는데,

각각의 이야기마다 지혜, 용기, 나눔, 자기계발 등의 분야로 표시가 되어있고

친절히 교훈을 생각 꾸러미에서 마무리해주었다.

이야기가 전하고자 하는바를 정확히 집어주어서 부모님들이 좋아할 만 했다.

중간중간 그림은 아이들이 책에 질리지 않게 한 배려도 돋보였다.

(내 나이가 몇갠데 나도 이 그림이 좋았다는;;)

 

포카혼타스, 윌리엄 텔, 소크라테스 등 유명한 사람들의 실제 이야기,

또는 전 세계에 퍼져있는 유명하지만 교훈있는 이야기 등이 알찼고,

그 인물들에 대한 부연설명도 별도의 공간(역사속으로 폴짝!)에 간단히 나와있어 상식에도 도움이 되었다.

 

그야말로!! 제목그대로!!

생각의 크기를 쑥쑥 자라게 하는데 좋은 책이었다.

다만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라 하기에...

내가 그것을 느끼기에는 나이가 맞지 않았다.

이미 십년도 더 전에 떼고도 남을 나이;;

일단 대한민국 초등학생들에게는 추천할만했다^^

 

지혜를 발휘하여 위기를 벗어나는 '코를 베지 말아라'

웬지 요즘 부쩍 공감하는 '나는 다시는 왕관을 쓰지 않겠다'

어렸을 적 본듯한 '사자와 친구가 된 남자'

상식으로 알고 있던 '유레카 유레카'

이 나이에 읽긴 유치하기도 하고, 기대만큼의 재미는 아니였지만

간만에 어렷을적으로 돌아간 느낌이기도 했고,

느낀것도 많았다.

 

책을 다 읽고 마지막 옮긴이의 말에서 원래 제목이 <<Fifty Famous Stories>>라는것을

알았을때 실소를 짓게 되었는데 그게 가장 재밌었던 것 같다;;

좋은 책! 교훈이 가득한 책!  역사와 우화가 재밌는 책!

조카에게 선물해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