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 설월화雪月花 살인 게임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히가시노 게이고'
그 이름만 보이면 다른 책을 선택할 때처럼 서평을 보거나, 줄거리를 파악하거나 등의 행동은 하지 않는다.
그냥 무작정 감상인 것이다.
그만큼 '용의자 X의 헌신'을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만족시켜 주었고, 놀라움을 주었기 때문이다.
대중은 '작품의 기복이 심하다', '재미없는 것도 많다'고들 하지만, 나는 그것조차 그의 매력을 발견하곤 하였다.
어쩃거나 이번에 여름방학을 맞이해서인지 4권이 한꺼번에 출간되었다.
팬으로써 기쁘기도 하고, 책장에 읽지 못한 책들에게 더 미루어지게 된 것이 미안하기도 하다.

'가가형사'
이미 '붉은 손가락'과 '악의'로 만났던 캐릭터다.
날카로운 관찰력과 냉철한 직관 그리고 인간에 대한 따스함을 지닌 인물로 탄생부터 20년을 넘게 성장해왔다.
간혹 친구들이 당황하는 독설(?)을 내뱉기도 하지만, 그것은 냉쳘한 머리와 뜨거운 심장을 가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바.
진정한 자상함이란, 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행동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하지 않는가!
웬지 몇일 전 읽었던 곤노 빈의 '은폐 수사'의 류자키가 떠오르기도 하였다.
히가시노 게이고와 함께 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의 첫번째 이야기!
'졸업 - 설월화 살인 게임'이다.

정통추리일까? 사회파추리일까? 변형(?)식미스터리일까?
여러 궁금증을 안고 책을 폈는데, 결국 독서삼매경으로 3시간만에 후딱 읽어버렸다.
여전한 흡입력...... 문체가 읽기 쉽다고 할까? 그냥 술술 읽혔다.
머, 워낙 '좋아라~'하기도 하고, 때마침 장마비가 내려서 더위를 식혀주어
책읽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는 외적요인도 있었지만,
거의 모든 작품이 읽기가 편했던 것 같다.
그래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게 아닐지 문득 생각해보았다.
엊그제 읽었던 모 작품은 머리에 쥐가 나기까지 했던;;

고등학교 시절부터 함께해 온 7명의 친구들. 그 중 한명이 시체로 발견된다.
자살일까? 타살일까? 자살은 이유가 석연치 않고, 타살은 밀실살인이 되어버린다.
결국 흐지부지 시간만 흘러가던 중 부제의 그 게임이 시작되었다.
'설월화 게임' 근데 게임이라기 보다는 그냥 다도의 의식이었다.
'설월화 의식 살인' 이라는 제목은 웬지 이상해서 '설월화 게임 살인' 이라는 친숙(?)한 제목을 지은것 같다.
'차를 마시는 사람 = 설 / 차를 젓는 사람 = 월 / 다식을 먹는 사람 = 화' 로서
제비뽑기로 의식을 진행하던 중 역시!! 살인이 또 발생한다.
단계별 그림까지 있어서 확실히 사건이 일어나겠거니~ 했는데, 여지없이 일어나버렸다.
두 사건과의 연결고리는? 도대체 모를 동기는?
눈에 보이는 동기는 '설마 그것때문에 목숨을...' 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
내가 점점 미궁으로 빠져들무렵 가가의 활약이 시작되었다.
머리도 좋은데다, 검도까지 챔피언을 먹은 이 부러운 '엄친아'는 얄짤없이 해결해버린다. 

두건의 살인에 이어지지 않는 동기, 보이지 않는 트릭,
그것들이 한꺼번에 풀리면서 '이제 해결이군!' 하고 방심했을사이
한번 더 꼬여있던 비밀이 밝혀지는 재미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자, 히가시노 게이고의 마력이었다.
또한 '가가'의 탄생! 그것이 이 작품의 의미기도 하였다.
앞으로 읽게 될 '잠자는 숲', '내가 그를 죽였다', '누군가가 그녀를 죽였다',
그리고 출간예정인 '거짓말, 딱 한개만 더' 에서도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