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A 여행 일본어 - 200만 구독자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고 쉬운 일본어
회사원A 지음 / 말랑(mal.lang)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외에도 다른 언어 공부를 하고 싶어 선택했던 일본어. 고등학생 당시에 선택했던 제2외국어는 '중국어'였지만, 복잡한 한자와 발음에 정신을 못차렸다. 5년을 공부했던 중국어를 버리고 일본어를 선택한 데에는 당시 일본 드라마에 빠져 있었던 영향도 어느 정도 있었다. 그리고 성인 구몬으로 일본어를 시작한 지 1년이 다 되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만 간단히 배우다 문장을 구사하게 되었고, 또 다시 무서운 한자가 등장해 매주 고비를 맞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일본어를 계속 공부하게 만드는 하나의 동기는 남아 있었다. '일본 자유여행하기.' 한자는커녕 히라가나도 못 읽었던 나는 엄마, 할머니와 일본 패키지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주어졌던 자유 시간에 쇼핑을 하게 되었는데, 일본어를 하지 못하니 여간 답답하지 않을 수 없었다. 물론 영어로 소통하면 될테고, 요즘은 번역기도 잘 되어 있지만 그럼에도 직접 할 수 있는 것과는 다르니까. 아무튼 동기에 또 다시 불을 지필만한 책 한 권을 알게 되었다. 《회사원A 여행 일본어》!





200만 구독자를 가진 뷰티 유튜버 회사원 A는 '회사원 J'라는 부채널도 운영한다. 능숙하게 일본어를 구사하며, 한국 화장품과 K-뷰티를 알리는 컨텐츠를 제작한다. 《회사원A 여행 일본어》는 일본을 오가며 그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가장 기본적인 일본어 문장들을 보여준다. 일본 여행자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사말, 장소 물어보기는 기본이며, 여행자들의 여행 코스를 고려하여 카페에서 주문하는 법, 쇼핑하며 직원과 소통하는 법 등도 알려준다.



영상 크리에이터답게 자신의 채널 <회사원B>에서 챕터 강의영상을 제공한다.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혹은 유튜브에 직접 검색하며 이용할 수 있다. 또, 상황에 따라 어떤 제스처를 통해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문장의 뉘앙스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지 직접 모션을 취한 사진도 함께 담겨있다. 회사원A가 가진 자신만의 특징을 살려 책의 재미를 살린 게 너무 귀엽다.







그리고 일본 여행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꿀팁들도 함께 제공한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일본의 가격표 제시법이나 여름날의 일본 여행에서 가장 곤욕인 에어컨 리모컨 작동법까지. 간편하기 때문에 한자를 자주 사용하는 일본이기에, 여행자로서는 낯선 한자로 당황할 수 있다. 《회사원A 여행 일본어》는 그런 점까지 담아내어 여행을 하는 내내 부딪히는 문제들에 당황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어렸을 적 학습지 카드를 연상케하는 특급 부록까지. 하나씩 뜯어 고리를 끼우면 나만의 일본어 카드가 완성된다. 모든 문장을 미리 다 숙지하고 여행을 떠나게 되면 다행이겠지만, 그럴 시간이 없는 바쁜 사람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존재.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거나 혹은 나처럼 일본어 공부에 의욕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회사원A 여행 일본어》다.

이 동기를 가지고 일본어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볼까 한다. 자연스럽게 일본어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고, 가방엔 이 책 한 권이 들어있겠지. 일본 자유여행을 떠나는 그 순간까지 がんばれ(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