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의 내공으로 영어를 다시 시작합니다 - 엄마표 멘토들의 멘토 홍현주 박사의 엄마 영어책!
홍현주 지음 / 로그인 / 2023년 4월
평점 :
엄마표멘토 홍현주박사가 전하는 엄마를 위한 엄마영어책!
로그인
엄마의 내공으로 영어를 다시 시작합니다
그대 너무나 잘해내고 있다!

포스팅을 쓰는 오늘은 2023년 06월 14일 수요일이에요.
이번 주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빠듯하게 일정이 있어서요.
수요일이 되어서 처리한 일들을 돌아보며 이제 절반 남았다 싶은데..
아이셋인 다둥맘의 삶을 살고 있으니 정신 똑바로 차려야겠구나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렇게 정신없는 와중에 읽어보았던 엄마표영어책~
영어에세이책 한 권에 대해서 기록을 좀 해보려고 하는데요.
2023년이 되어서 이전보다 책을 좀 더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는 1인인데,
이러한 노력들은 내 지적능력을 살찌울 수도 있겠지만 내 마음이 평화를 가져다주고 아이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되더라고요.

특히 이 책은 엄마를 위한 영어공부책인가 싶었더니 막상 일어보니 육아에세이같기도 하고..
공감되고 힘이되는 내용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바로 로그인 출판사에서 출간된 책!



움짤로도 만나보는 힐링육아서 <엄마의 내공으로 영어를 다시 시작합니다>의 모습이에요.
책의 두께감이 조금 있는 것 같지만 한쪽면은 영어,
한쪽면은 엄마들의 영어멘토 홍현주 님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훨씬 빨리 읽을 수 있었다는요!
특히 공감되고 몰입되는 이야기들과 함께 육아와 나의 생각에 관련된 이야기를 영어로 만나볼 수 있어서 유익하였는데..
이러한 책은 지금까지 처음 만나본 것 같네요.

먼저 이 책의 저자인 홍현주 님의 소개부터 드려볼까요.
이분은 엄마표 영어를 실천하는 엄마, 아빠들 그리고 영어교육전문가들의 멘토로 유명하신데요.
그야말로 영어전문가이신데, 한편으로는 한 아이를 키워내신 대한민국의 엄마이기도 하시다죠.
책을 읽어보니 아이에 대한 사랑은 물론 워킹맘으로써의 힘든 마음도 잘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홍현주 박사님은 어린이영어교육연구회의 대표이셔서요.
다야한 엄마들을 만나며 그녀들과 나눈 대화와 이야기, 자신의 생각을 이 책에 고스란히 녹아내신 것 같더라고요.

저자의 말을 읽으면서 홍현주 님께서 어떠한 마음으로 이 책을 집필하였는지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사실 평생 영어쪽에서 공부를 해오셨지만 본인이 느끼기에도 영어는 까다롭고 어렵기도 하다시다며..
육아와 살림으로 점점 머릿 속에서 잊혀져 가고 있던 영어를 살려주심은 물론..
바닥까지 내려가고 있는 자존감도 다시 세워주실 수 있도록 영어 반 한글 반 도서를 출시하신 것인데요.
사실 얼마 전 대량의 토익도서를 버렸던 저여서요.
지금 당장 쓰지 않는 영어가 아니라 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해준 이러한 엄마영어책이 더 필요하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책의 차례를 좀 살펴보면..
저자의 말을 시작으로 이 책은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chapter01 엄마라는 이름
chapter02 아이가 자란다,나도 자란다
chapter03 아이가 나를 키운다
chapter04 엄마이기에 노력해야 하는 일
chapter05 좋은 엄마가 되고 싶어
chapter06 일하는 엄마가 해내야 하는 것
chapter07 나를 응원하는 시간
chapter08 세상에 대한 관심
chapter09 나에게 힘을 주는 말들
chapter10 아이를 키우며 어른이 되어간다는 것


책의 챕터도 그랬지만 수록된 내용 중에 제가 했던 생각을 어떻게 알았지 라던가 공감되는 부분이 참 많이 있었는데요.
아이를 키우면서 까칠했던 제 생각도 좀 다듬어지는 것 같고..
제가 점점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것 같다고 생각했던 부분도 그랬고요.
저같은 경우에 워킹맘은 아니기에 워킹맘의 고충은 잘 모르지만
(생각만해도 너무 힘들고 버겁다죠.ㅠ)
아이셋을 키우는 다둥맘이어서요.
아이들 한 명에게도 좋은 엄마가, 제대로 된 엄마 노릇을 못하는 것같다는 자괴감도 들었는데..
그러한 부분들을 괜찮다며 지금도 잘하고 있다며 위로받는 느낌도 있었고용.
또한 홍현주 박사님께서는 저보다 육아선배이시기도 하시고 연장자이셔서요.
때로는 따끔하게 이야기를 해주시는 부분들도 있어서 나의 모습을 한 번 돌아볼 수도 있더라고요.

웃프지만 시간을 되돌려 다시 선택을 할 수 있다면 남편과 결혼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은데용.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ㅎ)
우리 아이를 엄마가 되는 것에 대해서는 망설임이 없는 것이 엄마가 아닐런지~
영어로 한글로 쓰여있는 아이에 대한 무한한 엄마의 사랑을 느끼면서 엄마라는 존재는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그렇게 살다보니 나의 경력은 사라지고 초라한 몸뚱이에 나이만 든 것 같지만, 그래도 나에겐 지혜와 상황대처 능력같은 값을 매길 수 없는 파워가 생겼고요.
아이라는 보물이 세상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자라주고 있으니 참 대단한 일을 하고 있는 거라죠.


책은 이렇게 왼쪽에는 주부이자 아이의 엄마의 이야기가 영어로 적혀 있고요.
그 옆면에는 홍현주 박사님의 에세이가 적혀 있는데, 영어를 그대로 변역한 것이 아니고요.
영어멘토이자 선배육아맘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하였는데..
그렇게 하면서 "오늘의 한 문장"정도는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또한 어디부터 읽었는지 굳이 표시하지 않고 손에 잡히는대로 아무 곳이나 펼쳐서 읽어도요.
영어도 읽고 육아에세이도 읽을 수 있고 그러면서 나에게 맘의 위안이 되니 이러한 책들 진작에 나왔다면 싶더라고요.




참!
그리고 로그인 출판사에 회원가입을 하면 <엄마의 내공으로 영어를 다시 시작합니다> mp3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요.
이 역시도 참 유익한 부분인데, 책을 한 번 다 읽고 났으니 이 문장들을 조금 더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음원을 활용하여 듣기도 하고요.
때로는 필사도 해볼 생각이에요.

책의 뒷 날개에는 엄마표영어로 읽어보면 좋은 책들이 소개되어 있었는데요.
저 나름대로 엄마표 홈스쿨링, 엄마표 책육아, 엄마표 영어에 진심인 사람인데 이러한 책들을 몰랐더라고요. ㅎ
로그인 출판사의 <엄마의 내공으로 영어를 다시 시작합니다>를 잘 읽었으니 이 책들도 도전해볼 생각~

저도 그렇지만 제 주변의 육아맘들을 보면 다들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도 항상 아이에게 미안하고 안타까운 맘이 있는 것 같은데...
그대 지금 그대로 너무나 잘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고용.
지치고 힘들 때 이렇게 유익한 책 읽으면서 잠시 쉬어갔음 합니다.
그럼 저는 여기까지!
오후도 힘내세용.
안녀엉!!
-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함께 작성하였지만,
저의 진심을 담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
#엄마표영어, #엄마영어책, #자녀교육, #영어교육, #힐링육아서, #엄마표멘토, #홍현주박사, #어린이영어교육연구회, #육아에세이, #홈스쿨링영어,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