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즐런 사자성어 - 퍼즐 학습으로 재미있게 초등 어휘력을 키우자! ㅣ 퍼즐런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퍼즐학습으로 재미있게 초등어휘력 쑥쑥!
초3 우리 첫째
퍼즐런 사자성어 완북했어요.

포스팅을 쓰는 오늘은 2023년 06월 02일 금요일이에요.
다가오는 월요일 06월 06일이 현충일인지라 휴가를 내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은데요.

울 꼬맹이들 요즘 완북한 책도 많이 있고 조금의 여유도 있어서요.
다가오는 공휴일을 또 어떻게 보내면 좋을런지 고민이 되는데...
우리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고 완북한 교재 기록을 남기고
조금 더 생각해봐야할 것 같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울 아이가 완북한 재미있는 초등어휘력교재!
가 그 주인공이에요.
이전 포스팅에서 이 교재로 공부를 시작했다며 그 이야길 들려드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하루에 4개의 고사성어를 학습하면 25일이면 완북!
총 100개의 고사성어를 습득할 수 있는 아주 멋지고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이렇게 울 뜬금군 한 권을 뚝딱 즐겁게 완북을 했고용.
퍼즐런 시리즈는 사자성어를 비롯하여 속담 편과 맞춤법 편이 출간되어 있어서 이 2권의 교재도 풀어보면 좋겠더라고용.




지난 포스팅에서 우리 뜬금군 10일차 해 보자고 (괄목상대, 솔선수범, 청출어람, 형설지공) 까지 학습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11일차 알 듯 말 듯 해 (금시초문, 반신반의, 오리무중, 신출귀몰)부터 공부를 시작하였어요.
아이 채점을 나름 열심히 해줬다고 생각했는데..ㅎ
울 뜬금군~
신출귀몰인데 "신출구물"이라고 적었었네요.ㅠ

너 정말 이 사자성어 몰랐구나.
그래도 마지막 가로세로 퍼즐에서는 제대로 적은 것을 확인하였고용.



12일차 운이 좋은걸에서는 금상첨화, 일거양득, 일사천리, 전화위복 이렇게 4개의 사자성어를 정복하였고요.
13일차에는 무서운 말,말,말로 유언비어, 조삼모사, 감언이설, 삼인성호를 공부하였답니다.
이렇게 주제에 맞춰서 비슷한 느낌의 사자성어를 익혀두는 것도 좋은 것 같고용.
아이가 구분을 하기 좋도록 삼각형, 사각형, 하트, 별표 그런 식으로 표시를 해서 사다리같은 것을 타도록 했는데 괜찮은 방법같아요.



14일차 학습 모습이에요.
14일차에는 울 뜬금군 위기에 빠지다로 구사일생, 사면초가, 오비이락, 풍전등화라는 사자성어를 학습하였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이 사자성어를 들으면 이미지가 눈앞에 그려지는데, 우리 아이도 그렇담 좋겠죠!
퍼즐런 사자성어 첫 페이지를 보면 이미지화가 잘 되어 있으니 도움이 되는 것 같고용.




15일차에는 잘못을 했으면으로 개과천선, 노심초사, 유구무언, 자업자득을
16일차에는 당연한 거 아냐로 결자해지, 사필귀정, 이실직고, 인과응보를 학습하였어요.
아이는 특히 가로세로퍼즐을 어려워해서 저에게 질문을 여러 개 하기도 했는데요.
사자성어는 물론 다양한 어휘들도 개념으로 정의하고 공부할 수 있어서 그 부분도 저는 참 좋더라고요.




17일차 욕심은 끝이 없고로 견물생심, 과유불급, 교각살우, 일확천금을 학습하였고요.
18일차 너랑 나랑은에서는 견원지간, 막상막하, 순망치한, 이심전심을 학습하였답니다.
이렇게 "욕심은 끝이 없고"라는 말을 던져주면, 아이가 견물생심, 과유불급,교각살우, 일확천금을 떠올릴 수 있담 좋겠네요!




19일차 친구 아니랄까 봐에서는 유유상종, 죽마고우, 동고동락, 근묵자흑을
20일차 우리 사이는 에서는 간담상조, 난형난제, 동병상련, 동상이몽을 학습하였어요.
울 뜬금군은 하루에 한 세트씩 공부하기도 했지만,
2세트를 공부한 적도 종종 있는데요.
아이가 재밌게 퍼즐학습을 하면서 풀 수 있어서 잘 해내더라고요.




21일차에서는 이랬으면 좋겠어로 권선징악, 다다익선, 문전성시, 화룡점정을,
22일차에서는 사람이라면 마땅히로 교우이신, 인지상정, 결초보은, 반포지효를 학습하였답니다.
넘넘 잘해주었죠?




23일차에서는 나 이런 사람이야로 낭중지추, 박학다식,선견지명, 외유내강을
24일차에서는 우아! 대단한데로 군계일학, 다재다능, 명불허전, 일취월장을 공부하였어요.
아이에게 같은 모양으로 표시하는 것을 알려줬더니 사다리타기에서 구분이 잘되니 좋더라고요.
이제 정말 끝을 향해가고 있구요




대망의 25일차 왜 그러는 거야 페이지에요.
여기에서는 동문서답, 묵묵부답, 적반하장, 중언부언을 학습하였는데요.
중언부언이 가장 낯설었는데, 이미 한 말을 자꾸 되풀이함을 이르는 말이더라고요.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많다면 퍼즐런 미니북을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 싶은데요.
교재를 완북한 후에도 미니북은 두고 두고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제일 마지막에는 수록된 사자성어들이 ㄱㄴㄷㄹ..순으로 정리되어 있어서 찾아보기 좋았는데용.
첫 술에 배부를 순 없으니 궁금하거나 헷갈릴 때 내가 풀었던 교재를 찾아봐도 좋겠더라고요.

지금까지 초3 뜬금군이 재미있게 공부하고 완북한 초등어휘력교재!
<퍼즐런 사자성어>에 대해서 기록해보았는데용.
울 뜬금군 넘넘 수고했다며..
아이도 이 책 재밌었다고 하니 다행이고용.
속담 편과 맞춤법 편도 챙겨줄 생각이에요.
오늘은 금요일~
이제 내일은 주말 그리고 월요일에 휴가를 내신 분들도 많으신데요.
다들 좋은 날 되시길 바랄게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
안녀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