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3 - 신들의 왕 제우스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3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고 유익한 설쌤의 초등학습만화.

단꿈아이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3권

신들의 왕 제우스

부모님은 그리스 로마 신화 신들의 사생활 시즌2도 함께 챙겨보세요.^^





포스팅을 쓰는 오늘은 주말의 마지막 일요일인 2023년 04월 16일이에요.

토요일은 비가 내린 후 공기가 깨끗하여 아이들과 함께 산책도 나갔었는데요.

일요일인 오늘은 다시 또 미세먼지가 좋지 못하여 기침하는 아이들 집에서 보육하였는데..

그러다보니 하루가 더 길게 느껴졌던 것도 같네요.



이제는 내일 학교, 유치원을 위해서 곤히 잠든 울 꼬맹이들~

그런 아이들이 잠든 조용한 시간을 빌려서 잠시 좋은 책 한 권 기록을 해보고 저도 휴식을 할까 하는데요.

재미있게 읽고 있는 설쌤의 학습만화시리즈로 기다리던 3권이 출간되어서 울 아이들은 물론 저도 잘 읽어보았답니다.



바로..

단꿈아이에서 출간되는 설민석의 새로운 대모험 시리즈~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3

신들의 왕 제우스

가 그 주인공으로용.




3권에서는 새로운 신들의 세상이 펼쳐지는 태초의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었는데..

멋진 일러스트와 함께하니 더 재밌고 유익하더라고요.



짜잔!

우리집에 도착한 따끈한 신간을 보고서 좋아하는 1,2호에요.



현재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은 3권까지 출간이 된 상태인데요.

분명 봤던 것 같은데 2권은 어디갔는지 사진에 담지 못했지만ㅠ 잘 소장하여 읽고 있고요.

이번에 출간된 3권에서는 또 얼마나 재밌는 이야기가 멋진 그림과 함께 펼쳐질지 기대가 되더라고요.ㅎ




먼저 이 책의 주인공 소개부터 해볼까요?

이 책에는 설쌤이 등장하여 더 반갑기도 한데요.

여기에 두 아이의 엄마이자 만화가인 신해라 님도 등장하는데 같은 주부로써 여성으로써 응원하게 되더라고요.

그녀에게는 단이라는 첫째 딸과 꿈이라는 둘째 아들이 있는데요.

그림을 정말 잘 그리는 것 같지만 스토리 쪽에서 부족한 것인지 현재 보조작가로 일하는 중...

허나 설쌤을 만나고 그리스로마신화 속 신들을 그려내기 시작하면서 그녀과 아이들의 삶은 특별하게 바뀌어가더라고요!




이번 3권에서는 신들이 등장하게 되는 태초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지게 되는데요.

부제인 "신들의 왕 제우스"처럼 태초의 이야기로부터 제우스가 신들의 왕이 되는 과정까지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더라고요.

프롤로그: 설쌤의 초대

1화: 세상이 열리다

2화: 가이아의 예언

3화: 새로운 신들의 세상

이 그것으로용.



이 이야기는MBN 신들의 사생활 – 그리스 로마 신화 시즌1에서 재밌게 봤던 터라 잘 기억하고 있어서요.

그 생각이 나기도 하여 더 반가웠던 것 같네요.




이야기가 나온 김에 여러분에게 반가운 소식을 소개해드리면요.ㅎ

넘 재밌게 봤었던 신들의 사생활 - 그리스 로마 신화가 시즌 2로 돌아왔다는 것~!

이 프로그램은 MBN에서 매주 목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영하게 되어서요.

이제부터 목요일은 그로신 보는 날로 정해야 할 것 같은데...

울 아이들은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으로 그리스로마신화를 알아가고요.

부모님은 49금 매운 맛의 신들의 사생활 – 그리스 로마 신화 시즌 2를 챙겨보면 되겠다는요!

이 프로그램은 우리의 영원한 이야기꾼 설쌤을 포함하여 전문가들의 다각적이고 입체적인 해설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알아갈 수 있어서 넘넘 유익하였는데요.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 시즌2가 더 반가웠습니다.



다시 책 속으로 넘어가서~

설쌤의 초대로 신해라 님은 단이와 꿈이와 함께 단꿈아이를 방문하게 되는데요.

신해라 님이 설쌤 앱에 올려준 올림포스 열두 신의 그림이 좋은 반응을 얻게 되고..

그녀는 설쌤과 함께 어린이 학습 만화책의 그림을 담당하게 된답니다.



넘넘 반가운 제안이지만 망설이는 신해라 님과 다르게 단이와 꿈이는 신이난 상태로요.

설쌤이 들려주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듣고 그녀는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게 되는데...

맛깔나고 몰입감이 최고인 설쌤의 말씀이니 자연스럽게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고요.

그녀는 그 이야기들을 그림으로 풀어나게 되는데 이런 재능이 정말 부럽더라고요!



태초에 아무 것도 없었던 상태인 카오스.

그 속에서 낮의 여신과 창공의 남신이 태어나면서 세상엔 빛이 생기게 되고요.

카오스와 함께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여신 가이아는 홀로 아들을 낳게 되고 그가 하늘의 신 우라노스.

가이아는 우라노스와의 사이에서 수 많은 자식을 낳게 되는데요.

그렇게 행복하게 지냈지만, 외눈박이 삼 형제 키클롭스와 오십 개의 머리와 백 개의 팔을 가지고 있는 헤카톤케이르를 낳으면서 문제가 생긴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잔인한 아버지의 모습을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이는 그로신에서 다각적인 부분으로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던 기억이 나고요.



그러한 아버지를 물리치기 위하여 티탄족 중에서 크로노스가 나서게 되지만...

그 역시도 왕좌의 맛을 보았던 것일까요?!

우라노스와 다를 바 없는 못난 행동을 하게 된다는 것!

바로 자신의 아내가 낳은 자식들을 집어삼켜 버리는 것인데요.ㅠ

엄마는 이미 그로신을 통하여 이 내용들을 알게된 상태였지만,

울 아이들은 놀랄 수도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책에서는 아이들이 읽기 좋도록 잔인한 부분들을 많이 걷어내고 이야기 전달을 해주어서 재밌게 몰입하며 보기 좋더라고요.



이렇게 비정한 아버지에 맞서게 된 아들 제우스.

그는 어머니의 눈물과 할머니인 가이아의 아이디어로 목숨을 보전하게 되는데요.

건장한 창년이 되어서 아버지 크로노스를 물리치는 스토리가 펼쳐지는데...

이러한 내용을 이미 알고 있는 친구들이 있더라도 몰입감있게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게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3>권 이야기를 읽고나서도 살펴볼 좋은 내용들이 가득한데요.

신화 알기에서는 가이아와 우라노스의 자식들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었고요.

올림포스 열두 신의 이름이며 신들의 이름을 딴 행성도 재미있는 읽을거리였어요.

또한 신과의 만남에서는 대지의 여신이자 신들의 어머니인 가이아를 비롯하여..

우라노스와 크로노스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고요.

꼬꼬의 신화 투어에서는 유럽의 문명이 시작된 크레타섬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또..

울 뜬금군 도전! 신화퀴즈도 알차게 풀어보았고용.




비정한 아버지이지만 그 포스가 상당한 크로노스를 컬러링해보기도 했어요.

아이는 일부러 그의 옷을 여러가지 컬러가 마블링되도록 색칠했다고 하더라고요.ㅎ



그리고 책의 제일 뒷 부분에서는 설쌤 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설렘코드가 수록되어 있어서요.

울 뜬금군 이를 등록하여 아폴론 캐릭터 아바타도 득템했다는요.

아주 알차게 잘 읽고 부가활동에 선물도 받았지요? ㅎ



지금까지 울 아이가 재밌게 읽어본 초등학습만화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3>권에 대해서 기록해보았는데요.

울 아이들에게 꼭 읽혀주고 싶었던 그리스 로마 신화였는데 설쌤과 함께하니 더 든든하고 즐거운 마음.

서울대학교 김헌 교수님의 정확한 감수까지 더해진 멋진 책으로 울 아이들을 그리스 로마 신화의 세상 속으로 이끌어주세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

좋은 밤 되세요.

안녀엉~!





-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설민석의그리스로마신화대모험3, #신들의왕제우스, #설민석, #설쌤, #학습만화, #초등학습만화, #그리스로마신화, #포세이돈, #헤라, #아프로디테, #그리스로마신화신들의사생활, #신들의사생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