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도에서 살아남기 1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포도알친구 지음, 한현동 그림, 이정모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게 읽으며 과학상식을 키울 수 있는 서바이벌 과학만화 시리즈.

초등만화책 살아남기시리즈!

이번에는 하수도다.

하수도에서 살아남기1권

역시 꿀잼에 알차요.^^





포스팅을 쓰는 오늘은 2023년 04월 06일 목요일이에요.

하루종일 비가 오는 날씨인지라 조금 쳐지는 것도 같고 피곤함도 밀려오는 듯 한데요.

그래도 울 아이들은 아주 쌩쌩했는데 아이들처럼 엄마도 힘을 내어 아이와 읽었던 재밌고 유익한 어린이책 한 권을 기록해보려고 해요.




이제 초3이 된 울 첫째 뜬금군~

학교에서 다양한 과목을 배우기 시작한 터라 이래저래 신경이 쓰이는 엄마인데요.

아직까지는 엄마표로는 영어와 국어, 수학까지만 터치하고 있는데...

다른 과목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초등과학책이나 학습만화를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나 할까요~

아이가 읽는 책들은 저도 꼭 읽어보고 기록을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이전에 처음 읽어보고 넘 재밌어서요.

또 읽고 싶다고 생각한 시리즈인지라 더 반갑더라고요.




서바이벌 과학학습만화

하수도에서 살아남기 1권

이 그 주인공으로용.





이 책을 보시면 많이들 아실 것 같고 반가워할 거 같은 넘넘 유명한 살아남기시리즈라죠!

저희 아이들은 지난 <인체에서 살아남기 애니북>으로 처음 만나보게 되었고용.

이번에는 하수도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오일행의 이야기를 담았는데 아주 흥미롭더라고요!



움짤로도 만나보는 미래엔아이세움 살아남기시리즈의 신간~!

<하수도에서 살아남기 1권>의 모습이에요.

아이들이 이 책을 보더니 어른 읽고 싶어할만큼 반응이 참 좋았는데요.

엄마도 궁금해서 금방 읽어내려갔는데, 세상에나 만상에나~

이번에는 하수도에서 살아남아야 한다니 힘들겠다 싶더라고요.




이번 책을 통해서는 하수도의 역사를 시작으로 하수도의 종류, 수질 등급 구분 등 우리가 알아두면 좋을 과학상식들이 담겨져 있었는데요.

이전에 아이와 읽었던 과학잡지에서 하수도에 다룬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하수도의 물을 분석하여 그곳 사람들의 패턴이나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서 너무나 신기하고 유익하게 다가오더라고요.




이렇게 하수도라는 것은 우리 삶에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겠다 싶었는데요.

엄마도 모르는 내용들이 많아서 읽고나니 똑똑해지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하하...




잠시 이 책의 저자분에 대한 소개를 간단히 해보면요.

글은 포도알친구(책임 집필 강진희), 그림 한현동, 감수 이점모로 이뤄져 있어요.

'포도알친구'는 포동포동, 탱글탱글, 알알이 영근 포도알처럼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고 알찬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은 스토리 작가들의 모임이라고 하고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좋은 그림을 그려주신 한현동님은 살아남기 시리즈를 비롯하여..

귀신 별곡, 처음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 등이 있어서 챙겨보면 좋겠더라고요.

또..

연세대학교,대학원에서 생화학을 공부하고 독일 본 대학교에서 유기 화학을 연구하신 이정모 님의 감수까지 더해지니 더 유익했지요.





그럼 이제 이번 책에서 어떠한 이야기들이 담겨지는지 살펴볼까요?

책의 차례를 보면

1장: 미지의 하수도 괴물

2장: 어린이 기자, 구수리

3장: 변기에 빠진 히포호

4장: 예쁜 물거품의 비밀

5장: 산소가 부족해!

6장: 물티슈의 공격

7장: 맨홀을 찾아서

8장 : 비밀 맨홀 지도

로 이뤄져 있었어요.

이번 책에서 눈여겨볼 사람은 바로 어린이 기자인 구수리라는 여자아이인데요.





어느날 뇌 박사의 연구소에 초대받지 않은 손님 구수리가 찾아오는데 이 아이는 사고뭉치 큐 감독의 조카이더라고요.

저는 그 분을 모르지만 그와 비슷한 행동을 하는 구수리 어린이기자를 보니 어떤 사람인지 상상이 되었는데요.

아주 제멋대로인 호기심이 가득한 소녀였는데...

이 아이 때문에 지오는 물론 케이가 상당한 고생을 하게 된답니다.ㅠ

(그나저나 케이보고 잘생겼다고.. 삼촌이 잘 생겼다는 이야긴 안해줬다고 하는 이야기에서 빵 터짐..)




그나저나 이전에 읽었던 살아남기 시리즈에서는 피피의 몸속에서 고생을 하던 지오였는데요.

이번에는 하수구에서 고생을 하게 되는데 이 역시 만만치가 않더라고요.

책을 읽으면서 변기에 물티슈나 쓰레기 등을 함부로 버리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도 새삼 느꼈고요.

가끔 뉴스를 보면 하수도에서 일을 하시다가 사고를 당하는 안타까운 일도 나왔는데...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만반의 준비를 해야하고 왜 그래야하는지도 알 수 있어서 유익하더라고요.






이야기 중간중간에는 하수도의 역사를 비롯하여 하수 처리장에서 하는 일이며 오염된 물이 주는 청색증같은 위험한 병도 소개해주고 있었는데요.

우리가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이렇게 도시의 위생을 책임지는 하수 처리장이 있기 때문인지라 감사한 마음도 들었고요.

하수도 종류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어서 잘 기억해두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그렇게 책을 읽고나서 울 뜬금군이 쓴 초등독서록이에요.

독서록에서 아이는 구수리와 똥, 바퀴벌레를 그렸는데요.

아이도 저도 구수리라는 캐릭터가 버릇없고 제멋대로인지라 맘에 들지 않았는데ㅠ,

그래도 이 아이가 아니었으면 하수도를 탐험하는 일은 일어나지 않았겠다며..

어쨌거나 울 뜬금군 넘 즐겁게 읽어서요.

그 다음 이야기도 넘 궁금한 모양~

엄마도 간절히 어서 <하수도에서 살아남기 2권>이 출간되기를 기다려봅니다.





지금까지 울 아이와 재밌고 유익하게 읽은 서바이벌 과학학습만화 <하수도에서 살아남기 1권>에 대해서 기록해보았는데요.

살펴보니 살아남기시리즈는 무인도, 아마존, 사막, 빙하, 화산, 초원, 바다, 시베리아, 동굴, 남극, 지진... 등등 아주 다양한 환경과 자연재해를 다루고 있더라고요.

삶을 살아가는 동안에 큰 문제가 없다면 좋겠지만 때로는 당황스러운 위기상황에 직면하기도 할 우리인데요.

이에 관련된 과학지식들을 알고 있다면 보다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차근차근 살아남기 시리즈들을 정복해봐야겠네요.

그럼 저는 여기까지.

편안한 밤 되시고요.

내일은 날씨가 좀 더 좋아지길 바랄봅니다.

안녀엉!














#하수도에서살아남기, #서바이벌과학만화시리즈, #과학상식시리즈, #초등만화추천, #초등만화책, #초등만화, #학습만화추천, #초등과학만화, #과학만화시리즈, #살아남기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