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S 한반도의 인류 2 - 누가 우리의 조상일까? ㅣ EBS 한반도의 인류 2
EBS 한반도의 인류 제작팀 글.사진, 원유일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3월
평점 :
여러분 안녕!
맛있는 점심식사하셨나요?
아직 새로운 어린이집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한 우리 6살 뜬금군 덕분에요.
엄마의 등/하원 시간은 이전보다 늦어져서 저만의 시간이 이전보다는 많이 줄어서 마음이 분주한 오후에요.

각자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은 다양하겠지만 저는 하루에 1개의 포스팅정도는 해야 마음이 안심되고 편안해서요.
얼른 우리 아이들과 함께했던 책육아 기록을 남겨보고 아이들과 다시 으쌰으쌰~해보러 나가봐야 할 것 같은데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요즘 날씨도 제법 풀린 느낌이고 우리를 참 오래 괴롭혔던 미세먼지도 일단 잠잠하다는 것.
환절기인지라 감기를 달고 있는 우리 아이들이지만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아이들은 부디 아프지 않고 건강하길 바라며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여러분에게 한반도의 인류 1권 <한반도에는 누가 처음 살았을까?>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연장선상으로 한반도의 인류 2권.

사실 우리들은 우리의 뿌리를 잊은 채 정말 바쁘게 하루하루를 지내오고 있는데요.
공감가는 유명한 말 중에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가 있는데 저 역시 동감하는 부분.
국영수가 중심이 되고 역사(국사)부분을 조금은 소흘히 하기도 해서인지 심각할 정도로 우리의 뿌리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를 보면 가끔은 한숨이 나오고 안타깝게 느껴질 때도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