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퍼 1 (보급판 문고본) - 순간 이동
스티븐 굴드 지음, 이은정 옮김 / 까멜레옹(비룡소) / 2008년 2월
평점 :
절판


 
누구에게나 방랑벽, 혹은 역마살이 있다. 때문에 누구나 한번쯤은 순간이동을 꿈꿨을 것이다.
나도 한창 어린시절에 눈을 꼭 감았다 뜨면 다른 공간에 가있는 꿈을 꾸곤했다. 타임머신을 믿던 순수했던 어린시절을 훌쩍 뛰어넘어 어른이 되었고, 이제 더이상 타임머신따윈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마음만은 변함이 없다.

아프리카? 그리스?터키?
나이가 들면서 세상에는 일본과 미국, 그리고 중국말고도 엄청나게 많은 나라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지만 동시에 여권과 비자, 그리고 비행기표라는 현실적인 조건들이 있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때문에 당장에라도 모든걸 훌훌 털어버리고 떠나고 싶나는 나에 꿈은 여전히 ing다. 계속해서 머릿속 마음속에서 꿈만 꾸지 현실로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그 어린시절의 꿈을, 현재의 나의 욕망을 멋지게 이루어낸 영상하나를 보았다.
어느 늦은밤과 새벽의 경계에서 도심의 심야극장에서 본 영화의 예고편.
마음먹은데로 자신이 가고싶은 곳을 갈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주인공이 나오는 영화 [점퍼].
3편에 걸친 심야영화상영이 끝난 후에도 짧은 예고편은 기억에 오래도록 남았다.
그리고 그 영화의 원작 [점퍼1-순간이동]과 [점퍼2-그리핀]이야기가 내손에 들어왔다.


어느날, 아버지의 폭력에 위협받던 데이비드는 자신에게 순간이동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맨날 술에 절어있고 취해있지 않으면 혁대를 휘두르며 자신을 위협하는 아버지와 그러한 아버지를 피해 이미 오래전에 집을 나간 어머니. 데이비드는 이렇게 답답하고 짜증나는 자기의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 자신에게 주어진 순간이동능력을 이용한다.

어머니와의 마지막 추억이 있는 뉴욕에서 아버지에게서 훔쳐나온 돈으로 근근히 생활을 하던 데이비드는 길거리에서 퍽치기를 당해 자신의 모든재산을 도둑맞는다. 출생신고서, 학교졸업장등등.. 아직 성인이 되지 못한 데이비드가 넓고 황량한 뉴욕한복판에서 돈 한푼없이 살아가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데이비드는 나쁜 마음을 품게된다. 그건 바로 은행털이!!!

데이비드는 은행털이에 성공하고 그 돈으로 집을 얻고, 옷도 사고, 가짜 신분증을 얻는다. 그리고 기존의 자신-아버지에게 두드려맞고 항상 굶주리며 나약한-과는 전혀다른 삶을 살게된다.

예전이었으면 꿈도 못꿨을 각종 공연을 순간이동능력으로 돈한푼 들이지 않고 보러다니던 데이비드는 한 공연장에서 대학생 밀리를 만나게 된다. 연상의 밀리에게 자신이 그리워하던 모성애라도 느낀 것인지 데이비드는 밀리에게 빠져든다.
그리고 밀리 덕분에 예전에 집을 나간 어머니를 찾아볼 생각도 하게된다.

그냥 그렇게 어머니와 다시 만나고, 사랑하는 밀리와 만날수만 있다면 데이비드는 더이상 바랄 것이 없었을텐데, 십수년이 지나 겨우 만난 어머니의 급작스런 죽음-테러리스트에 의한 폭발사, 거기다 그 광경은 각종 매스컴을 타고 세계로 퍼져나간다.-으로 인해 큰 변화를 가져온다.

어머니를 죽게한 그 테러리스트를 자신의 손으로 잡아내 꼭 복수하리라!!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테러리스트에 대한 분노에 휩싸인 데이비드의 삶은 엄청난 속도로 변화한다.
경찰과 fbi에 쫓기고, 사람을 죽이고 자신의 속에 내제되어있는 폭력성을 저주하면서 데이비드는 18세의 소년에서 온전한 성인으로 거듭난다.

[점퍼1-순간이동]을 읽는 내내 아버지, 경찰 혹은 트럭운전수에게 쫓기는 데이비드 때문에 가슴이 두근거렸다. [점퍼1-순간이동]은 단순히 순간이동이라는 능력을 다룰줄 알게되고 그것을 즐기는 이야기가 아니라, 데이비드라는 어린영혼이 성인으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가정폭력의 피해자였던 데이비드가 다른 가족폭력의 피해자를 돕고 가해자에게 응징을 가하고, 매스컴으로 전해지는 '이슬람교도는 테러리스트'라는 공식에서 벗어나 과연 테러리스트의 정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게된다. 그리고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의 아픔을 겪으면서 성장하게된다.

비록 영화에서처럼 내가 가지 못하는 곳을 획획 넘나다니며 온갖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주지는 않았지만(무려, 그 비슷한 묘사 끄트머리도 안 보인다), 점퍼에는 한 소년이 성인으로서 성장하면서 겪는 좌절과 극복을 보여준다. 이것은 이국적인 풍경들을 보는 것 만큼 재미있고 흥미로운 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